
3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싸이 정규7집 발매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싸이는 더블 타이틀인 ‘DADDY’와 ‘나팔바지’의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뮤직비디오 공개를 한 뒤 싸이는 ‘‘마이클잭슨’에 대한 오마주가 들어있냐’는 질문에 “초반부 기타파트에서 그룹 사운드 송골매에 대한 오마주를 담았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송골매는 80대 대표적 하드록 밴드로 배철수와 구창모가 주축이 되어 활동을 펼쳤던 바 있다.
싸이의 이번 정규앨범 7집 ‘칠집싸이다’는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자이언티, 씨엘, 김준수, 전인권, 개코 등 국내 특급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윌아이엠, 애드시런 등 글로벌 스타들의 피처링으로 공개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나팔바지’는 싸이와 유건형이 작곡한 펑크 장르의 곡이다. 또한 두번 째 타이틀 곡인 ‘DADDY’는 유건형과 테디, 퓨처 바우스의 합작품으로 강렬하고 독특한 신스사운드가 주축이 된 빠른 템포의 곡이다.
한편, 싸이는 1일 자정 ‘칠집싸이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오는 2일 홍콩에서 열리는 음악시상식 ‘2015 MAMA’에 참여하며 같은달 24, 26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jkim@sportsworldi.com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