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연예

검색

싸이 'DADDY' 뮤비, 송골매에 대한 오마주 담았다

입력 : 2015-11-30 17:00:00 수정 : 2015-11-30 17: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월드스타 싸이가 ‘DADDY’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3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싸이 정규7집 발매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싸이는 더블 타이틀인 ‘DADDY’와 ‘나팔바지’의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뮤직비디오 공개를 한 뒤 싸이는 ‘‘마이클잭슨’에 대한 오마주가 들어있냐’는 질문에 “초반부 기타파트에서 그룹 사운드 송골매에 대한 오마주를 담았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송골매는 80대 대표적 하드록 밴드로 배철수와 구창모가 주축이 되어 활동을 펼쳤던 바 있다.

싸이의 이번 정규앨범 7집 ‘칠집싸이다’는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자이언티, 씨엘, 김준수, 전인권, 개코 등 국내 특급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윌아이엠, 애드시런 등 글로벌 스타들의 피처링으로 공개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나팔바지’는 싸이와 유건형이 작곡한 펑크 장르의 곡이다. 또한 두번 째 타이틀 곡인 ‘DADDY’는 유건형과 테디, 퓨처 바우스의 합작품으로 강렬하고 독특한 신스사운드가 주축이 된 빠른 템포의 곡이다.

한편, 싸이는 1일 자정 ‘칠집싸이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오는 2일 홍콩에서 열리는 음악시상식 ‘2015 MAMA’에 참여하며 같은달 24, 26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jkim@sportsworldi.com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