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 내일 오픈

입력 : 2015-04-30 17:05:17 수정 : 2015-04-30 17:05: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00년 신세계조선호텔 운영 노하우 가동…스타우드의 국내 최초 포포인츠 브랜드
최고의 교통 요지, 서울 시내 외 인천국제공항 1시간, 부산 3시간 이내 이동
〔스포츠월드=강민영 선임기자〕 신세계조선호텔(사장 성영목)은 5월 1일 스타우드의 국내 첫 포포인츠(Four Points) 브랜드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을 오픈한다.

포포인츠 서울 남산은 신세계조선호텔의 3번째 호텔이자 새로운 100년을 맞아 처음으로 오픈하는 호텔이다. 교통의 요지인 서울역 앞에 위치해 있는 게 강점으로, 동자동 트윈시티타워 지상 19층부터 30층까지 총 6030㎡ 규모다. 객실 342개와 식음료업장인 ‘올 데이 다이닝’, 피트니스 클럽, 미팅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이와 함께 ▲숙면을 위한 편안한 침대 ▲무제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 객실 면적 대비 넓은 샤워실 등을 제공한다. 별도의 미팅 룸 외에 로비에서 편안하게 휴식과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커뮤니얼 테이블이 마련돼 있다.

포포인츠는 자신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주체적인 여행자(Independent Traveler)를 위한 호텔이라는 콘셉트로, 현재 30개국에서 200여개의 호텔을 오픈한 스타우드 브랜드다.

포포인츠 서울 남산은 위치, 브랜드 선정부터 인테리어, 메뉴, 서비스까지 이러한 콘셉트에 맞추어 탄생했다. 즉, 친숙한 서비스, 모던 & 컨템포러리 디자인에 효율성을 추구한 콤팩트한 시설로 압축된다.

신세계조선호텔은 1914년 철도호텔로 서울 소공동에 개관한 조선호텔(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을 모태로 한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기업. 1978년 부산 비치호텔(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오픈 후 외식, 오피스 위탁 운영, 면세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병천 총지배인은 “주체적인 소비를 하면서 더 이상 고객을 연령, 수입, 직위 등으로 타겟을 나누는 것은 무의미해졌다. 이제 여행자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호텔 선택이 이루어지는 시대”라며 “포포인츠가 제시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은 전통과 도전을 추구하는 신세계조선호텔과 가장 부합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 총지배인은 1995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 입사해 프론트, 객실관리 등 객실 분야를 두루 거친 호텔 베테랑이다.

◆최고의 교통 요지에 위치

하루 24시간이 바쁜 여행자들에게 호텔을 선정할 때 위치가 가장 중요하다. 포포인츠 서울 남산은 국내 최고의 교통 요지에 위치해 있다. 주요 관광지인 명동과 가깝고 교통과 비즈니스 중심지인 서울역 주변에 위치해 있다. 공항철도, KTX, 지하철을 통해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데, 부산까지는 3시간, 세계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까지 1시간 이내 거리다. 또한 남대문 시장, 고궁, 백화점, 마트 등 주요 관광 및 쇼핑 인프라에도 접근성이 좋다. 포포인츠 서울 남산은 주중에 시청, 명동, 광화문을 잇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도심 속 여유 공간, 이터리와 바

식음료 업장은 올 데이 다이닝 ‘이터리(The Eatery)’와 ‘ 바(The Bar)’를 운영한다. 서울의 전망이 한눈에 내려다 보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경력 20년 요리사가 주방의 맛을 책임진다.

이터리는 아침과 점심은 세계 각국의 메뉴 약 70종(점심 기준)을 뷔페로 선보이고, 주중 저녁에는 월도프 샐러드, 정어리 파스타, 리가토니 파스타 등 이탈리안 메뉴를 선보인다. 주말에는 50명 규모의 연회도 가능하다.

다양한 주류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바(Bar)에선 포포인츠의 콘셉트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바쁜 하루를 보낸 여행자들이 긴장을 풀고 맥주를 마시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공간이다. 낮과 밤이 변화되는 석양 무렵 서울의 전경이 인상적이다. 향후 브랜드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베스트 브루(Best Brews) 메뉴와 스포츠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닝 스페셜 프로모션
오프닝 스페셜 프로모션으로 피크닉@남산 패키지와 패밀리 오프닝을 준비했다.

포포인츠 서울 남산 오픈을 기념해 여유로운 하룻밤과 연둣빛 봄 내음이 가득한 남산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2만원 상당의 더 이터리 시그니처 클럽 샌드위치 2인분을 준비해 주며, 저녁이나 체크아웃 후에도 포장으로 이용 가능하다. 5월10일까지. 가격은 16만4000원(세금· 봉사료 별도)

패밀리 오프닝은 더 이터리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2만9000원에 런치 뷔페를 제공한다.
mykang@sportsworldi.com

사진= 포포인츠 서울 남산(왼쪽 빌딩 19층부터 30층까지), 피트니트 센터.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