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라이프

검색

제주도 서귀포개발 투자옥석 ‘데이즈 클라우드 호텔’ 분양

입력 : 2014-10-31 14:57:00 수정 : 2014-10-31 17:08:4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주도가 국제 자유무역 도시로써 홍콩과 싱가폴을 합쳐놓을 만큼 휴양과 쇼핑, 힐링을 대표하는 주목 받는 명소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영어 학교가 설립되면서 외국에서 기러기 생활을 하던 사람들도 점차 제주도로 돌아오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한국은행은 또 한번 기준금리를 2%로 인하했는데 주식이나 펀드 및 ELS 또한 원금 손상까지 가는 리스크가 커지면서 또 다른 투자처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수익률 확실하고 실투자금 대비해 수익을 보장해 주는 호텔이 차세대 수익형 부동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실제 모방송국 프로에서 주목 보도된 바와 같이 수익형 분양호텔인 제주 데이즈호텔로 돈이 몰리고 있다.

또한 제주 방문객이 작년 한해만 1185만 명을 돌파했고 오는 2018년에는 연 2000만 명 이상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늘어나는 방문객 수요에 턱없이 모자란 호텔 객실에 작년에만 70% 가까이 숙박 문제로 낭패를 경험했다는 보고도 분양형 호텔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2000여개의 호텔 체인을 두고 있는 데이즈호텔은 항공사와 국내외 여행사 윈덤 호텔그룹과 연계된 호텔예약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중국에서도 베이징·푸저우·난징 등지에 약 125개의 데이즈 호텔이 운영 중이다.

현재 제주도에 건축중인 일부 수익형 호텔을 분석해보면 분양수익에 초점이 맞춰 있지만 ‘서귀포 데이즈호텔’은 운영수익에 맞추고 있다. 현재 서울에서는 르와지르 명동호텔, 강원도에서는 속초라마다 호텔이 분양에 나서고 있다. 제주에서도 분양형 호텔로, 서귀포 라마다, 제주비스타케이, 호텔위드제주, 하워드존슨, 성산라마다, 속초라마다, 스위트리젠시, 밸류호텔, 디아일랜드호텔, 센트럴시티, 리젠트마린 등이 있다.

그 중 제주 데이즈호텔 클라우드는 특급 호텔인 신라 호텔에서나 누릴수 있는 7600m² 규모의 야외 부대시설인 글램핑시설을 갖춰 차별화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며 2000개 자체예약망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호텔로써 경쟁력이 높다.

서귀포 데이즈클라우드 호텔은 휘트니스센터·사우나·고급라운지·컨벤션·대식당 등의 기본 부대시설 외 부지에 투숙객을 위한 데이즈호텔 전용 초대형 글램핑장과 야외수영장, 야외공연장, 야외레스토랑, 야외바비큐장 카바나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호텔 운영 또한 신뢰감 있는 아시아 전역 윈덤AMC의 관리감독으로 국내 호텔운영 전문업체인 산하에이치엠(산하HM)에서 직접 운영한다.

제주도지사는 “무분별한 개발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겠다”는 정책으로 건축심의가 이뤄져 일반 상업 지구에 숙박시설 및 분양형 호텔 및 일반숙박시설에 대한 건축허가를 금지한다는 시행령도 지난 7월에 14일자로 발표됨으로써 일반 상업 지역에 수익형 호텔을 더 이상 지을 수 없기 때문에 이번이 마지막 분양 기회다. 호텔 부족의 희소성도 있고 전매제한이 없으며, 개인에게 개별등기(구분등기)가 되기 때문에 차후에 매매 또한 자유롭다.

데이즈클라우드 호텔의 전용면적 22㎡∼35㎡이며, 분양형 호텔 최초로 럭셔리 야외 대규모 7600m² 규모의 글램핑 캠핑 시설을 갖춰 눈길을 끈다. 특1급 호텔 못지 않은 분양형 호텔을 건축하겠다는 야심찬 개발 모토가 반영된 것이다. 또한 전 객실 서비스 테라스 설치로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빌딩형 호텔의 미흡한 부대 시설을 보완하고 투숙객 및 수 분양자에게 이용 혜택을 부여하는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모델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실투자금은 5000만∼8000만 원이며 투자금 대비 확정수익이 연 16%다. 계약금 10%, 중도금 50%(전액무이자), 잔금 40%(2016년10월 준공 시) 준공 후 담보대출 융자이자(연 5%)지원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준다. 또한 10년 간 연 11% 확정수익 10년 보장과 호텔수익률에 따라 연말에 수익금을 추가 지급한다. 혜택으로는 1년에 7박 8일을 무료로 평생 이용 가능하다. 또한 분양자들에게 VIP 무기명 회원카드 발급, 50% 숙박할인권, 무료 항공권 지급 등 높은 수익 이외에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검증된 입지와 브랜드, 전문 운영사, 10년 보장제도 등 공신력이 맞물려 데이즈 1차에 이어 데이즈 2차분양도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제주 데이즈호텔은 1차 분양 290객실을 4주만에 100% 분양 마감하고, 제주 데이즈호텔클라우드 2차분양 241객실을 선착순으로 분양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선릉역 인근에 있다. 분양문의 1800-5541.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