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라이프

검색

콜라겐에 좌우되는 피부 탄력과 주름 ‘스컬트라’로 한번에

입력 : 2013-09-30 10:52:36 수정 : 2013-09-30 10:52:3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라면 ‘콜라겐’이라는 단어를 많이 접해봤을 것이다. ‘콜라겐’은 피부 조직의 90%를 차지하는 일종의 단백질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과 주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체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이 줄어들고 반대로 분해되는 비율이 높아져, 점점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의 원인이 된다.

때문에 일부 여성들 중 콜라겐이 함유된 음료나 화장품 등의 제품들을 사용해 피부 콜라겐을 향상시키려는 경우가 많은데, 효과는 미비한 편으로 볼 수 있다. 콜라겐 제품들의 효능이 일정 정도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콜라겐을 마시거나 바른다고 해서 바로 효과가 나타나 주름을 개선하거나 피부 탄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콜라겐의 효과를 크게 높이고 싶다면 피부 속 손실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스컬트라’가 효과적일 수 있다.

‘스컬트라’는 PLLA(Poly-L-Lactic Acid)를 주성분으로 하는 알파히드록시산 계열 물질로 주름을 채워주는 필러나 피부를 당겨주는 보톨리늄톡신과 달리 체내 콜라겐을 자극해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촉진시켜, 피부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는 주름 개선제다.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이 차오르면서 피부 깊숙이 자리한 주름과 푹 꺼진 볼을 자연스럽고 매끈하게 채워주고, 피부 탄력을 준다. 다만 시술 뒤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서서히 나타나 6개월 정도에 절정을 이르고, 약 2년 정도 유지된다. 이후 물, 이산화탄소 등으로 분해돼 성형에 사용되는 다른 물질보다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적다.

특히, 기존 필러의 경우 특정 부위만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는데 그쳤지만 스컬트라는 꺼진 볼이나 눈 밑,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메이드유의원 박건환 원장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스컬트라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피부아래 조직이 차올라 주름이 제거되는 것”이라며 “일반적인 필러나 보톡스를 사용해 인위적으로 주름을 제거하는 것과는 달리 자연스럽게 주름을 제거하는 만큼 겉보기에도 큰 차이가 난다”고 설명했다.

만약, 콜라겐 효능을 좀더 올리고 싶다면 스컬트라와 더불어 실리프팅과 엘란쎄를 병행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실리프팅의 경우 콜라겐의 스컬트라와 함께 재생을 더욱 촉신시키고, 동시에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체내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는 필러 중의 하나인 ‘엘란쎄’는 스컬트라의 효능이 떨어지는 이마, 콧대, 무턱 등에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얼굴 전체적인 볼륨감을 회복시켜, 자연스럽게 동안으로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있다.

박 원장은 “스컬트라는 시술이 효과적이면서도 간편하지만 시술인 만큼 시술자의 노하우와 경험이 중요하다. 특히, 스컬트라를 시술할 때 멍과 붓기를 줄이기 위해 카테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해당 병·의원이 일회용 카테터를 사용하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박건환 원장은 최근 한 학술 컨퍼런스에서 의사들을 상대로 ‘미용성형시술의 새로운 키워드 콜라겐-PLLA(Poly-L-Lactic-Acid)를 이용한 체내 콜라겐 자극 시술법, ‘스컬트라’와 ‘신개념 프리미엄 필러 엘란쎄와 타 필러의 비교 및 임상적 적용(Clinical Application of a Novel PCL Filler : Ellanse, Compared with Other Fillers)’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