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화 설악 워터피아, 고품격 ‘온천’ 워터파크를 즐겨라

입력 : 2013-07-24 22:53:35 수정 : 2013-07-24 22:53:3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는 단순한 워터파크가 아닌 ‘보양온천’이다.

설악산 자락의 장쾌한 자연풍광과 맑은 동해바다, 그리고 짜릿한 어트랙션 및 다양한 스파와 이벤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이곳의 물은 약 1억 8천만년 전 중생대 쥬라기 시대에 형성된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이 사용된다. 용출온도는 49,2℃로 높아 별도의 인위적 가열이 필요하지 않다. 100% 천연온천수에서 즐기는 워터파크 나들이를 즐겨보자.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

워터피아는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지정된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이다. 보양온천은 온천수 온도가 섭씨 35도 이상이고 의학적 효능이 뛰어난 광물질이 일정량 이상 포함된 온천수 중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시설로 인정될 경우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다. 워터피아는 지난 2011년 리뉴얼을 통해 1만 8000m²로 면적을 늘리며 고객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을 확장 운영하고 있으며 아틀란티스, 키즈&토즈풀과 같은 물놀이 시설을 통해 어린이와 영유아를 위한 전용 야외 물놀이시설을 선보였다.

워터피아 수원은 37~50.6℃의 100% 천연온천수이다. 국내에는 약 480개의 온천이 있는데 용출온도 기준으로 상위 3%에 속한다. 수질은 지하 420~700m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이 함유되어 있는 100%천연온천수이며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탁월한 피부보습 및 한방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온천이다. 특히 중탄산나트륨(Na-HCO3)이 함유된 워터피아 온천수에는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의 음이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은 물론 정신적인 피로, 불면증, 고혈압,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사고후유증 병후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워터피아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 할 수 있도록 옥외 스파의 경우 영업 전 매일 새롭게 물을 교체하고 있으며, 그 밖의 물놀이 시설의 경우도 일정기간 자체 여과를 진행하며 물 교체는 수질분석 결과에 따라 교체 주기를 결정한다. 특히 워터피아 내에 수질 전문기사를 채용하여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나는 최신 어트렉션 4총사 ‘월드앨리, 패밀리래프트, 토렌트리버, 메일스트롬’

워터피아에서 가장 재미있는 최신 시설은 월드앨리, 패밀리래프트와 토렌트리버, 메일스트롬이 손꼽힌다.

‘월드앨리’는 2009년 IAAPA(국제유원시설협회)에서 베스트 워터파크 라이드 최고상을 수상한 깔때기형 모양의 탠트럼(Tantrum)과 2004년 IAAPA에서 동일한 상을 수상한 볼(Bowl)을 조합한 최신식 복합형 슬라이드다. 탠트럼의 좌우 진동, 볼의 회전을 패밀리 래프트 슬라이드로 연결시켜 익스트림하고 다이나믹한 래프팅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전체 길이는 260M이며, 360도 회전과 급하강으로 워터피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시설이다.‘'패밀리래프트’는 최대 4인이 튜브에 탑승하여 급하강과 회전을 반복하는 수로를 통과하며 래프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패밀리래프트의 길이는 180M, 높이는 22M이다. ‘토렌트리버’는 계곡물이 쏟아지듯 댐 속의 물을 한번에 방류하여 만들어지는 급물살과 파도를 즐기는 시설로 전체 길이는 235M이다.

‘메일스트롬(MAELSTROM)’도 워터피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어트렉션.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시설로 탑승자나 보는 사람에게 시각적인 매력과 흥분을 유발시키는 대형 물놀이 시설이다. 약 17M의 높이에서 50M의 슬라이드 관을 통해 추락하듯 빠른 속도로 급하강 하여 깔대기 모양의 커다란 관 안으로 떨어진다. 4-6인용 튜브를 타고 래프팅과 같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워터피아의 다이나믹한 여름 이벤트

워터피아는 여름을 맞아 고객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 중심의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공연과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평소 무대에서만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퍼레이드 형식으로 직접 고객을 찾아가 공연한다.

7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약 한달 동안 계속되는 이번 공연은 아쿠아동 이벤트홀 무대에서 진행되는 '뮤지컬 갈라쇼와 K-POP 커버댄스'와 워터피아 야외존 전역에서 진행되는 '마칭 퍼포먼스 렛츠스윙' 두 가지 공연으로 구성된다. 매일 3회씩 공연되며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다. ‘뮤지컬 갈라쇼와 K-POP 커버댄스’는 우리에게 익숙한 뮤지컬로 구성된 갈라쇼와 젠틀맨, 러비더비 등 인기 K-POP 공연이 펼쳐지며, ‘마칭 퍼포먼스 렛츠스윙’은 6개의 악기로 구성, 퍼레이드와 퍼포먼스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다이나믹한 공연이다. (문의: 033-630-5500 / 033-630-5800) 

전경우 기자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