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스크린골프 업체에서 골프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스크린을 이용한 모든 요소를 활용, 스크린골프 소비시장을 넓히기 위한 방안으로 기존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멀티시뮬레이터라는 신사업 분야로 개척했기 때문이다.
멀티시뮬레이터를 이용하면 스크린 골프에서 제공되는 대형화면과 5.1채널의 입체음향을 통해 영화, 노래방, 스크린 사격 등 다양한 비디오 콘솔게임이 가능하여 해외에서는 이미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는 상태다.
특히 주택 내에 Family entertainment 공간을 마련, 사람이 붐비는 장소를 찾지 않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유로운 여가를 즐기는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최근에는 Billiard나 Home theater로 활용하던 공간에 스크린 골프를 설치, 계절이나 날씨에 관계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고, 영화관, 노래방으로도 활용한다.
엑스골프 이정근 이사는 "스크린골프의 또 다른 국내 수요를 만들기 위해 멀티시뮬레이터를 홍보하고 있지만 세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국내 스크린골프 인지도로 오히려 해외에서 문의가 더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엑스골프의 경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새로운 시장의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시장특성에 맞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준비, 스크린골프 장비를 멀티시뮬레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하지만, 국내 수요가 미진하지 않다. 이 이사는 "과거와 달리 국내에서도 가족단위 여가를 즐기기 위해 비용을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며 "젊은 부부를 중심으로 멀티시뮬레이터에 대한 관심이 많고 실질적으로 주택에 스크린골프를 설치하는 가정도 많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는 올해 골프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일년 내내 연습을 해야 하는 골프 꿈나무들에게 정확도가 바탕이 된 멀티시뮬레이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정근 이사는 "양용은, 신지애도 최근 X-Golf를 구매해 개인 주택 내에 설치하고 연습에 활용하고 있다"며 "X-Golf는 계측의 정밀함이 우수한 장비로 연습용으로 손색이 없을 뿐더러 사격, 노래방 등 다양한 Family entertainment요소와 통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말했다.
신사업 분야인 멀티시뮬레이터는 개인주택 뿐만 아니라 펜션, 흔들림이 큰 대형 크루즈 및 드릴쉽, 기후에 민감한 해외건설현장 등에도 설치되며 시 공간을 불문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월드 체육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