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연예

검색

슈퍼스타K4, 본격 장외 응원전 '후끈'…TOP9 팬 카페 회원수 폭발적 증가

입력 : 2012-10-16 13:04:02 수정 : 2012-10-16 13:04:0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가대표 오디션 Mnet ‘슈퍼스타K4’가 본격적으로 생방송에 돌입한 가운데 TOP9의 팬 카페 회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장외 응원전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먼저 슈퍼스타K4에 출연하기 전부터 두터운 팬층을 지니고 있는 연규성은 TOP9 중 가장 많은 팬 카페 회원수를 거느리고 있다. 연규성의 팬 카페(http://cafe.daum.net/calpiseluv)는 16일 현재 회원수가 8만1000명에 달할 정도. 연규성이 20대 시절 온라인에서 활동했을 때 만들어져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이 팬 카페에는 연규성의 슈퍼스타K4 출연 영상뿐 아니라 인터넷 가수로 활동하던 당시 영상들까지 차곡차곡 쌓여 있다.

연규성 외에 TOP9들의 팬 카페 회원수도 크게 늘었다. 유승우의 팬 카페(cafe.naver.com/cafe01s)에 8000명, 딕펑스(http://club.cyworld.com/DickPunks) 에 7900명, 안예슬(cafe.naver.com/jtrstart0)에 4000여명이 몰리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슈퍼스타K4의 꽃미남 라이벌 정준영(cafe.naver.com/ssk4jong)과 로이킴(cafe.naver.com/roekim)의 팬 카페에도 각각 3000명과 2000명의 많은 팬들이 가입했다. 이 밖에도 생방송 무대를 앞두고 이승철 심사위원의 제안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팀인 허니지와 지난 생방송 무대에 극적으로 합류한 홍대광의 팬카페도 개설돼 매일 회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들 슈퍼스타K4 TOP9 팬 카페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바로 카페 대문에 팬들이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사전 온라인 투표’ 방식이 자세하게 설명돼 있는 것. 이들 팬카페는 대문에 “전체 평가에서 10%를 차지하고 있는 사전 온라인 투표는 슈퍼스타K4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각각 1인 1회 투표 가능합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투표 부탁 드립니다”라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사전 온라인 투표 페이지’에 바로 갈 수 있도록 링크도 해 두는 등 투표 홍보에 앞장 서고 있다.

또 각 팬 카페는 지난 12일 생방송 당시 문자 투표를 독려하는 글로 게시판이 도배가 될 정도로 팬들의 열정이 뜨거웠다. 본인들이 지지하는 TOP9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도 하루에 수 백 건씩 올라오며 슈퍼스타K4 TOP9에 대한 열렬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생방송 현장에 가져갈 현수막과 피켓을 제작하기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글과 공식 응원 도구를 고심하는 글들도 올라와 눈길을 끈다.

장외 응원전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는 Mnet ‘슈퍼스타K4 두 번째 생방송은 19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빌딩에서 진행된다. 이후 26일부터 4주간은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되고 마지막 결승전은 11월 23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6주간 매주 금요일 밤11시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민영 기자 my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