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광대냐 옆 광대냐에 따라 얼굴 나이는 결정된다. 얼굴에 있어 광대뼈는 이미지에 영향을 끼친다. 동안의 특징은 얼굴 앞쪽에 볼륨감이 살아있는 입체적인 얼굴라인이라 할 수 있다. 부드러운 곡선 모양의 이마와 균형을 이루는 ‘앞광대’는 애교스러운 얼굴을 만들어준다.
이에 반면 돌출된 옆광대뼈를 가진 사람의 경우 전체적으로 동안의 이미지를 갖긴 어렵다. 옆광대뼈가 심하게 발달한 얼굴은 특히 여성의 경우 이른바 ‘팔자가 세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만든다.
이처럼 광대뼈는 얼굴의 중심에서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인 동시에, 입체감이 강한 부위로 너무 튀어나와도, 너무 밋밋해도 미적으로 아름다울 수 없는 예민한 부위다. 광대뼈축소에 있어 앞 광대는 살려주고 옆 광대는 축소해주어야 ‘작고 어려보이는 얼굴’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3차원적 광대뼈 회전술(3D malar rotation)은 절개한 광대뼈를 단순히 안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광대뼈를 삼각형 모양으로 절개하여 안쪽으로 회전 이동시키기 때문에 전체적인 광대축소와 함께 얼굴 앞쪽의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수술방법”이라고 설명하며, “광대뼈 수술은 광대뿐 아니라 눈, 코, 아래턱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고려와 사전계측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예측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팀 media@sportsworldi.com
<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