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골프존닷컴, 골프 포탈 사이트로의 항해 '시작'

입력 : 2012-01-06 14:49:49 수정 : 2012-01-06 14:49: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 인기 콘텐츠 보강

국내 최대 스크린골프인 ㈜골프존(대표 김영찬·김원일, www.golfzon.com)이 최근 골프존닷컴 인기 콘텐츠의 편리성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골프존닷컴 사이트를 개편했다.

골프존닷컴 최고 인기 콘텐츠인 나의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의 줄임말)' 기능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어느 컴퓨터 환경에서도 바로 자신의 스윙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0.03초마다 자신의 스윙 모습을 끊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스코어카드 보기 기능은 기존의 홀 별 타수 기록 외에 홀별 퍼트수도 기록된다. 홀별 점수를 클릭하면 각 홀의 공략한 결과가 상세히 기록된 공략도를 볼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바로 내보낼 수 기능이 추가됐다.

골프존닷컴의 분석시스템도 한층 더 강화됐다. 경기결과 상세분석 서비스는 물론, 최근 5경기부터 30경기까지 5경기별로 평균 타수, 평균 비거리, 평균 페어웨이 안착률 등을 확인하기 쉽게 추이그래프로 표시했다.

이와 함께 고객들에게 유용한 레슨 콘텐츠를 '비거리', '숏게임', '퍼팅', '스윙'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메인화면에 집중 배치했다. 각 카테고리에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도움이 되는 유명 프로의 스윙 동영상부터 블로그, 칼럼 등 다양한 레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향후에는 새로운 개념의 골프 경기 중계 서비스, 편집 영상 서비스, 국내외 대회 프로 및 티칭 프로 동영상을 추가할 계획이다.

골프존 포탈사업본부 이민섭 본부장은 "골프존닷컴은 골프 관련 모든 정보뿐만 아니라 골프존 고객들이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골프계의 네이버'로 변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월간 120만명이 방문하는 골프존닷컴(www.golfzon.com)은 나의 기록실, 동영상존, 대회, 커뮤니티, 레슨 등과 같은 고객 개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비롯해 골프용품 쇼핑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모두 망라된 국내 대표적인 골프 포털 사이트다.

강용모 기자 ymkang@sportsworldi.com


<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