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북이. 스포츠월드DB |
거북이는 미발표곡 ‘아이고’는 터틀맨의 사망 3주기 4월2일 전격 발매됐다. 터틀맨의 부재에도 ‘아이고’는 싸이월드 인기곡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거북이는 2001년 데뷔 앨범 ‘Go! Boogie! 거북이’를 발매하고 노동가요 ‘사계’를 힙합 댄스버전으로 리메이크해 인기를 끌었다. 이어 2집 ‘왜 이래’ ‘컴 온(Come on)’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최고의 힙합 댄스 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3집에서도 ‘빙고’ ‘얼마나’ 4집에서 ‘비행기’ 등 히트곡을 선보였다.
하지만, 터틀맨은 2008년 5집 ‘싱랄라’로 활동하던 중 갑자기 사망하면서 그룹은 해체됐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고’는 고인의 마지막 자작곡으로 힘든 나날에 ‘아이고’라는 소리 낼 일이 많아도 꿈과 희망을 잃지 말고 살아가자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터틀맨 특유의 쉽고 희망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인다.
뮤직비디오는 음원 유통사인 CJ E&M의 도움으로 엠넷 방송 활동 모습을 편집해 만들어졌다. 곰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거북이의 리더 터틀맨(임성훈)은 20008년 스케줄을 마치고 심근경색으로 자택에서 갑자기 사망해 큰 충격을 줬다.
황인성 기자 enter@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