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요즘 방송이나 신문기사를 통해 연예인들이 ‘돌려깍기’라는 말을 자주 쓰면서 ‘돌려깍기’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단순히 귀밑 턱뼈를 제거하는 수술이 아니라 ‘돌려깍기’를 통해 전반적으로 턱 라인을 다듬어 줘 자연스럽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돌려깍기는 사각턱과 함께 아래턱가지 동그랗게 다듬어줘 자연스러운 V라인 또는 에그라인을 만들어 주는 사각턱교정 수술방법이다. 사각턱만으로 얼굴라인을 살리기 힘든 아래턱까지 길고 넓은 경우에 적합하다.
또 T절골술로도 교정이 가능한데 넓은 아래턱을 T자 모양으로 잘라 일부 제거하여 좁게 만들어주고 턱 끝에서부터 아래턱까지의 곡선을 따라 전체적인 턱 선을 다듬어주는 수술이다. 아래턱을 T자 모양으로 자르기 때문에 ‘T절골술’이라고도 불린다. 턱 전체를 다듬어주기 때문에 비대칭인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내시경 최소절개
기존에는 입 안에 3cm정도를 절개하여 수술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시야확보가 어려웠지만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내시경을 이용하여 귀밑에 0.5cm 정도만 절개하고 내시경을 통해 내부를 보면서 수술이 진행되므로 보다 세밀한 교정이 가능하다.
▲추가적인 수술
턱뼈의 교정을 한다 하더라도 근육이 발달되어 턱 끝부분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에는 과발달한 근육을 축소시키기 위해서 판상절개, 턱뼈가 두꺼운 경우에는 뼈 두께를 줄여주는 외피질절골술,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흡입과 같은 추가적인 수술을 병행하여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