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이슈

검색

[김상회 풍경소리]부부 침실은 여유공간이 있어야 애정운 좋아

입력 : 2010-03-10 10:13:04 수정 : 2010-03-10 10:13:0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침실 풍수는 특히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곳이 침실이라는 주장을 하는 풍수가들 또한 적지 않다. 사람은 일생 중 약 1/3의 세월을 침대에서 보낸다. 수면은 대략 8시간을 전후하여 꼼짝 않고 있는 상태로 방위의 작용도 그만큼 강하게 신체에 미친다. 자고 있을 때는 무의식 상태와 다름없고 기의 작용에 대해 신체가 무방비 상태에 놓이므로 아무 곳에서나 수면을 취하면 질병이나 실패에 이르기 쉽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싫거나 일어나도 개운치 않으며 실수가 잦고 대인 관계가 악화될 때면 가장 먼저 침실의 상태부터 체크해야 한다. 침실이 주방, 화장실, 창고, 욕실, 화장실과 연접되는 것은 불리한 형상이다. 특히 어린이에게는 불리하므로 화장실이 딸린 방을 배정하면 안 된다. 방문과 침대 끝이 마주해서는 좋지 않다. 문에서 유입되는 기가 강하므로 신체상 불편과 악몽을 꾸게 하는 요인이 된다. 특히 침실은 애정운이 강하게 연결되어 집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곳으로 실내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많이 투자한다고 해서 이상할 일이 아니다.

보통 현관문을 열고 들어와 그대로 끝까지 쭉 걸어간 다음 오른쪽 방향으로 돌면 안방이 나오기 쉬운데 그곳이 부부의 애정 운과 밀접한 영역일 때가 많다. 부부의 침실은 일정한 빈 공간이 있어야 애정 에너지에 도움이 된다. 방이 적은데 장식장이나 기타 살림을 안방에 놓는 것은 피해야 한다.

만일 약품 상자가 안방에 있다면 백해무익하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림이나 소품 등을 침실에 두는 일은 반길만하다. 장식품은 모두 짝수로 맞추도록 한다. 화분이나 인형도 하나만 두는 것보다는 짝수로 맞추는 것이 좋다. 풍수에서 애정을 상징하는 색상은 핑크색이다. 이불보나 벽지, 커튼 등을 핑크색으로 맞추는 게 좋고, 황금색은 재물운을 강하게 한다. 각지고 모나거나 울퉁불퉁한 모양은 피하고 둥글고 완만한 디자인의 소품을 두어야 한다.

침실의 조명도 몹시 중요하다. 거실은 되도록 밝게 연출하는 게 좋지만, 침실의 조명은 은은한 정도를 유지하는 게 포인트다. 침실은 수면을 취하는 곳으로 밝은 양기(陽氣)가 지나치면 해롭다. 편안한 수면을 위한 방이므로 특별히 조도(照度)가 높은 것은 필요하지 않다. 간접조명과 나이트 스탠드 등의 부분조명을 사용하고 발색의 효과를 고려해서 부드러운 조명으로 연출하면 이상적이다.

부부 관계를 방해하는 사물은 당장 없애서나 딴 곳으로 옮겨야 한다. 가령 혼자 찍은 사진을 침실에 걸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부부가 함께 찍은 사진이나 한 쌍을 이루는 그림을 걸어둬야 한다. 전기담요나 열 매트, 컴퓨터 등 전기 제품들도 침실에는 없을수록 좋다. 날카롭거나 뾰족한 물건은 침실뿐만 아니라 어느 곳에서도 가급적 눈에 보이지 않도록 수납해야 한다. 가령 선인장 같은 식물을 침실에 두는 것은 난센스에 가깝다.

풍수에서 소품의 응용은 본말이 전도되어서는 곤란하므로 큰 규모나 색상이 지나친 소품은 에너지를 보태는 수단이 아니라, 기운을 빼앗는 결과를 초래하기 쉽다. 이를테면 화려한 침대 커버는 부부의 애정 운을 감소시키는 요인이 되고 바람기를 자극한다.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남편의 기운을 상승시켜 주고 싶다면 침실 한쪽에 잎이 크고 생생한 관엽 식물을 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린 계열의 화분은 애정지수를 한층 상승시킨다. 다만 관엽 식물이 키 높이 위에 있다면 오히려 부부 다툼이 잦아질 우려가 있다. 전신 거울도 애정에 방해가 되는 물건이므로 치워야 한다. 거울에 잠자는 모습이 비치면 운세가 반으로 삭감된다고 보면 별로 틀리지 않는다.

김상회 역학연구원장

www.saju4000.com, 02)533-8877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