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라이프

검색

CMA 체크카드 뜬다… 잔액 인출+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입력 : 2008-05-12 21:21:50 수정 : 2008-05-12 21:21:5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신한카드 등 증권사 잇단 제휴
현금 캐시백·영화 티켓 할인 서비스
위부터 삼성증권 CMA 체크카드, 교보 CMA 현대체크카드, 우리옥토 CMA 현대체크카드
증권사의 종합자산관리계좌(CMA)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카드사마다 CMA 체크카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CMA 체크카드는 CMA 잔액을 인출할 수 있는 현금카드에 기존 체크카드의 기능을 덧붙인 것으로 연회비가 없으면서도 마일리지 적립과 현금 캐시백 등 신용카드 수준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CMA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은행 현금 입출금기를 이용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체크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의 ‘삼성증권 CMA체크카드’는 카드 사용액 1500원당 대한항공의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대개 마일리지 적립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비싼 편임을 감안할 때 연회비가 없으면서도 일반 마일리지 적립카드와 같은 적립률이 적용되는 셈이므로 상당한 이득이다.

신한카드는 굿모닝신한증권과 제휴해 ‘굿모닝신한증권 명품 CMA체크카드’를 내놓았다. 이 카드는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주요 테마파크 할인, 온라인 영화 티켓 할인, LG스포츠 티켓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증권, 교보증권, 우리투자증권과 제휴를 맺은 현대카드는 사용금액의 최대 1%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와 현대카드 주요 가맹점에서 현대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CMA체크카드를 내놓았다. 사용액의 0.5%가 기본 적립되며 현대오일뱅크 주유시에는 ℓ당 40원,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에서 사용시 사용액의 1%가 적립된다. 또 서울 코엑스 내 150여개 가맹점에서 최고 35% 할인되며 면세점에서 10%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롯데카드는 동양종합금융증권의 CMA통장을 결제계좌로 사용하는 ‘동양CMA 롯데체크카드’를 내놓았다. 이 카드는 체크카드임에도 불구,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결제계좌인 동양CMA자산관리통장은 높은 수익률에 예금자보호까지 돼 고수익과 안정성을 두루 갖춘 CMA의 지존으로 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최근 재테크의 한 수단으로써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증권사 CMA와 카드사의 체크카드가 결합돼 수익성과 편의성을 갖춘 새로운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고객 입장에서는 CMA 체크카드를 통해 다양한 부가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정욱 기자 jjay@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