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리그-하나금융그룹, ‘모두가 하나되는 K리그 한미 스포츠 교류 프로그램’ 성료

입력 : 2025-07-02 13:43:40 수정 : 2025-07-02 13:43: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케이리그어시스트가 주관하고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모두가 하나되는 K리그 한·미 스포츠 교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19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뉴욕 일대에서 진행됐다. K리그 각 구단 소속 발달장애인 선수, 지도자, 한국프로축구연맹 담당자 등 총 17명으로 구성된 ‘팀 K리그 PlayONE’이 참가했다.

 

주요 일정은 ▲클럽 월드컵 울산 HD-플루미넨시전 관람 ▲MLS 구단 ‘뉴욕 레드불스’와 친선 교류전 ▲현지 코치진과 함께하는 축구 클리닉 ▲발달장애인 복지기관 방문 및 교류 ▲스포츠, 문화 시설 탐방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팀 K리그 PlayONE’ 선수들은 미국의 선진 발달장애인 복지 시스템을 견학하고 현지 축구팀과 친선 경기를 펼치는 등 스포츠를 매개로 다양성의 가치를 배우고 소통의 장을 넓히는 경험을 했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K리그가 추구하는 포용과 존중의 가치를 현장에서 실천한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이 축구를 통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고, 사회 속에서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팀 K리그 PlayONE 선수들의 여정을 담은 영상 콘텐츠는 추후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하나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