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안철수 “달리기 할 때 오롯이 내가 된다” (‘마이웨이’)

입력 : 2020-09-28 21:10:00 수정 : 2020-09-28 21:44:3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추석특집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출연한다.

 

오늘(28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지난 2012년 정계에 입문해 어느덧 정치 생활 9년 차가 된 안철수 대표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떡잎부터 남달랐던 안철수 대표의 어린 시절부터 평범한 남편으로 일상을 보내는 소탈한 모습까지 '인간 안철수'를 조명한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벽 배송 온 물건을 정리하고, 아내를 위한 커피와 브런치를 준비하는 등 수준급 실력의 살림꾼, '안 주부'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집도 공개한다. 안 대표는 "(원래) 그릇 놓고 이러는 데인데, 읽은 책은 보관하고 싶어서 이렇게 놔두는 편이다"라며 남다른 '책 사랑'이 집안 곳곳에서 묻어났다고. 책으로 가득한 안 대표의 집에서 찾아낸 그의 오래된 취미부터 7년째 살고 있는 집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를 공개한다.

 

또한 '남편 안철수'가 아닌 '고등학생 안철수'를 만날 수 있는 부산고 동창들과도 만난다. 안 대표가 공부에는 관심이 없었다며 오랜 친구들의 거침없는 폭로가 이어져 웃음을 자아낸다. 폭로뿐 아니라 절친들만이 알고 있는 '고등학생 안철수'의 다양한 에피소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정치인 친구를 둔 친구들의 고충과 친구들이기에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을 수 있는 안 대표의 진심 어린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안 대표는 '달리기'를 할 때 "오롯이 '인간 안철수'가 된다"며 달리기에 애정을 드러냈다. 잠시 정치를 벗어나 있었던 때 독일에서 어느 새벽 혼자 달리기를 하러 나간다는 딸이 걱정돼 함께 뛰기 시작한 것이 계기였다고. 이제는 '국토종주 마라톤 완주'도 가능한 프로 마라토너가 되었다면서 안 대표는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며 사는 인생과 달리기가 비슷하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대표의 진솔한 이야기는 오늘(28일) 밤 10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공개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TV조선 제공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박하선, 사랑스러운 미소
  • 박하선, 사랑스러운 미소
  • 이세영, 숏커트 변신
  • 최여진, '윙크하트 발사'
  • 김소연, 걸크러쉬한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