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방탄소년단 뷔, 글로벌 아이튠즈 77개국 1위

입력 : 2020-03-14 14:59:25 수정 : 2020-03-15 13:34: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뷔는 지난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JTBC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2 ‘Sweet Night’를 발표, 공개와 함께 전 세계 77개국에서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국가는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브라질, 러시아, 포르투갈, 벨기에, 인도네시아, 덴마크, 아르헨티나, 호주 등이다.

 

이는 솔로 가수의 노래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86개국 1위 다음으로 가장 많은 나라의 1위 기록이다.

 

특히 영국 아이튠즈 Top song 차트 1위는 솔로 가수로는 싸이에 이어 두 번째이며, 한국 드라마 OST로는 최초로 미국, 영국 Top song 차트 1위로 데뷔했다.

 

특히 뷔가 약 3년 만에 절친 박서준을 지원 사격하기 위해 직접 프로듀싱하고 가창에 참여한 OST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박서준은 ‘이태원클라쓰’를 통해 박새로이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Sweet Night’는 이태원클라쓰’에서 박새로이(박서준 분)의 테마 곡으로, 직역하면 ‘단밤’을 의미한다. ‘단밤’은 박새로이가 운영하는 포차로, 쓰디쓴 삶에 언젠가 달달한 밤이 찾아오길 바라는 그의 바람이 반영된 이름이다.

 

가사 역시 지친 이에게 단밤만을 선물하고 싶은 위로의 마음이 담겨 있다. ‘Sweet Night’는 소신을 지키기 위해 어떤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박새로이의 테마곡으로 삽입돼, 극의 몰입도를 더욱이 높일 전망이다.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