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19년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서울과 부산서 개최

입력 : 2019-09-25 03:00:00 수정 : 2019-09-24 11:41: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내달 2일과 10일 ‘2019년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2일 오후 3시 서울 KB청춘마루(홍대입구역)에서 한 차례 열리고 10일에도 같은 시간 부산창업카페 송상현광장점(부산진구)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개함으로써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사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1부에는 유망 신사업 흐름 소개와 지금까지 발굴된 아이디어 중 국내 창업사례를 소개하며 2부에는 성공한 창업자들을 패널로 초대하여 창업과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순서로 진행된다.

 

국내 1호 인터넷쇼핑몰 창업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황윤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아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패널로는 인테리어 중개 사이트로 널리 알려진 ‘집닥’의 박성민 대표와 부산·경남지역 드론교육의 중심인 드론빌리지의 김영철 대표가 서울과 부산콘서트에 각각 출연해 예비창업자에게 그동안 쌓은 사업의 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출신의 ‘미레아우드디자인’ 김상희 대표와 ‘카페 위드’ 이응현 대표도 패널로 함께 참여한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예비창업자와 신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의 호응과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로 창업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비는 별도로 없고, 온오프믹스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신사업 아이디어’로 검색하면 신청할 수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