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갓세븐 JB “솔로곡 ‘선라이즈’, 꾸밈없이 담백한 곡”

입력 : 2018-09-17 17:25:01 수정 : 2018-09-17 17:25:0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갓세븐(GOT7)의 멤버 JB가 솔로곡 ‘선라이즈(Sunrise)’ 작업과정을 소개했다.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그룹 갓세븐(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의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갓세븐은 이번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곡을 소개하고, 멤버별 솔로곡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JB의 솔로곡 'Sunrise'는 소중한 존재를 'Sunrise'로 표현한 알앤비 장르의 곡. EP사운드와 앰비언스 효과 그리고 JB의 잔잔한 보컬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솔로곡 소개를 위해 무대에 오른 JB는 “‘선라이즈’는 ‘너의 우주, 깊은 마음 안에 들어갈 수 있게 해줘’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하게 됐다. 마음이 가는 사람은 알면 알수록 더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런 내용을 담았다”고 입을 뗐다. 

 

끈적하고 몽환적인 사운드지만 가사는 담백하게 풀어내고 싶었다는 것이 JB의 바람. JB는 “(박)진영이 형이 조금 더 꾸밈있게 수정했으면 좋겠다고 피드백 해 주셨는데, 이번만큼은 담백하게 만들고 싶다고 부탁드렸다. 꾸미지 않고 가사로 녹여내고 싶다고 말씀드려서 그렇게 진행하게 됐다”고 작업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지금까지 갓세븐의 밝은 곡을 만들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분위기 있고 무드 넘치는 곡을 선호한다. 이번 솔로곡을 작업하면서도 내 색깔을 표현해보고 싶어서 ‘선라이즈’를 만들게 됐다”고 답했다. 

 

자신에게 소중한 존재를 ‘선라이즈’로 표현한 JB. 그렇다면 지금 JB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는 누구일까. 

 

이같은 질문에 JB는 “가족, 함께 음악하는 친구들, 팬들과 갓세븐 멤버들이 가장 소중하다”며 애틋한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갓세븐은 17일(오늘) 오후 6시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 (Present : YOU)’를 발표한다. ‘프레젠트 : 유’라는 앨범명에는 ‘갓세븐에게 있어 인생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이라는 소중한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는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국내외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총 4개국 언어로 선보여 그 의미를 더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