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6-07-23 12:14:23, 수정 2016-07-23 12:14:22

    '옥중화' 오나라, 검사·비서·기방 주인까지 전문직 캐릭터 전문 배우 등극

    •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옥중화'의 명품 신 스틸러 배우 오나라가 강렬한 인상과 시선을 사로잡는 전문직 캐릭터 황교하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후반 새로운 변화와 뚜렷한 러브라인, 출연진들이 열연을 약속하며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의 황교하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어 화제다.

      주연들의 안정된 연기와 힘있는 스토리, 스텍타클한 전개로 2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꾸준하게 기록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 ‘옥중화’에는 주연뿐만 아니라 극에 활력을 더하고, 깨알 웃음을 전해주는 특급 조연들의 활약이 훌륭하다.

      이중에서도, 여러 전문직을 도맡아 하며 전문직 캐릭터 전문 배우로 빛나는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배우 오나라가 눈길을 끌고 있다.

      뮤지컬 '심청'으로 데뷔한 오나라는 다양한 뮤지컬 작품 속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2006년 뮤지컬 '김종욱 찾기'로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 인기상'을 받으며 최고의 찬사와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자 브라운관으로 넘어온 배우 오나라는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서커스단 직원 차진주 역을 맡았고, 배우 주원과 김태희 주연의 '용팔이'에선 수간호사 역을 맡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는 배우 유승호를 지원해준 여검사 채진경 역을 맡아 반전미를 뽐내며 시선을 끌어냈으며, '돌아와요 아저씨'에서는 왕비서 역으로 출연, 극에 활력은 물론 재미까지 더해 존재감을 알리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배우 오나라는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을 소화해내며 빛나는 존재감을 선보였다. 특히, 극중에서 전문직 캐릭터를 주로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첫 번째로 배우 현빈의 군복무 후 첫 작품으로 화제가 되었던 ‘하이드 지킬, 나’에서 배우 한지민의 절친한 동료이자 언니 역할로 시원시원한 성격인 서커스단 직원 차진주 역을 맡았다. 두 번째 전문직 캐릭터는 시청률 20%을 넘기며 화제가 되었던 주원, 김태희 ! 주연의 ‘용팔이’이다. ‘용팔이’에서는 중환자실 수간호사 역을 맡아 극에 활력과 주원과 김태희의 든든한 조력자로 열연을 펼치며 감초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어, 진행한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는 반전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여검사 채진경 역을 맡아 유승호를 ‘들었다 놨다’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네 번째로는 정지훈과 이민정, 김인권, 오연서 등이 열연한 ‘돌아와요 아저씨’이다. 정지훈의 아버지이자 차회장(안석환)을 대변하는 왕비서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재미와 감동을 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작품들 속 주로 전문직 캐릭터를 맡아 감초역할은 물론, 신 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실력 있는 배우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오나라는 '옥중화'에서 한양 최고의 기방 소소루의 여주인이자 맏언니 황교하 역을 맡아 시대를 불문한 전문직 캐릭터의 정점을 찍고 있다. 황교하는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고수)의 조력자이자 태원을 아들처럼 키우며 당대 최고의 세력가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정치, 경제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인물로 고수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주요인물로 열연하며 '명품 신 스틸러'임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전반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변화와 본격적인 러브라인, 출연진들의 열연을 약속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진세연)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쳐 사극으로 매주 토, 일 밤 10시 MBC에서 방송된다.

      kwh0731@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