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광복 70주년 이산가족 70년 사랑해요 대한민국' 행사 성대히 개최돼

입력 : 2015-09-25 16:51:32 수정 : 2015-09-25 16:51:3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34회 이산가족의 날을 맞아 ‘광복70주년 이산가족70년 사랑해요.대한민국’ 행사가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 이어 25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망배단에서 추석망향제와 함께 거행됐다.

‘광복70주년이산가족70년 사랑해요대한민국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와 ‘대한민국통일 관련단체총연합회(총재 설용수)’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통일부와 서울특별시, 경기도, 파주시, 서울중구, (사)이북도민회중앙연합회, ㈜우방건설산업이 후원했으며, 이북7도민회, 실향민, 통일관련 120개 단체가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이동복 일천만 이산가족 고문,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 대표, 김을동 국회의원, 황진하 새누리당 사무총장, 나경원 국회의원, 황부기 통일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황부기 통일부 차관은 “지금까지 중단된 이산가족의 슬픔을 더 이상 없게 정례화할 것을 북과 협의회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산가족의 날을 국회에서 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공동대회장을 맡은 대한민국 통일단체 설용수 총재는 “오늘의 대한민국은 불행하게도 광복이 분단으로 이어지고 분단을 극복하지 못하고 미래 30년을 지나면 조국의 미래는 암담할 수 밖에 없다. 대한민국은 여기서 더 이상 머무를 수 없으며 기필코 제2의 광복인 통일성업을 달성해야 할 역사적인 소명 앞에 서 있다”면서, “북은 70주년 창건일 때 물리적 수단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