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잘못된 습관으로 더러워진 혈액과 혈관을 킬레이션요법으로 치료해

입력 : 2012-07-01 17:05:18 수정 : 2012-07-01 17:05: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킬레이션요법 이미지
현대인들은 생명을 위협하는 많은 질환들로부터 공포에 떨고 있다. 그 중에 심혈관계 질환은 2009년 통계청의 사망원인을 보면 뇌혈관 질환, 고혈압성 질환, 허혈성 심장질환 같은 심혈관계 질환이 2위로 높은 순위를 보이고 있다.

혈관과 혈액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심혈관계질환은 남성은 50대 이상, 여성은 60대 이상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요즘은 흡연과 운동부족과 서구화 음식으로 인해 젊은 층의 연령대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는 가슴에 통증이 오는 증상을 위주로 나타나게 되는데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일상생활에서도 가끔씩 가슴에 통증이 한번 정도는 나타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면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심근경색증이나 협심증과 같은 위험한 증상까지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슴에 통증이 오기 시작한다면 악화되기 전에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킬레이션요법으로 심혈관계질환을 해결해

더맑은클리닉 박민선 원장은 “요즘과 같이 운동도 잘 하지 않고 먹는 것도 서구화 음식과 같은 기름지고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혈액과 혈관에 문제를 일으켜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이 지고 있다. 이렇게 오염된 혈액과 혈액은 킬레이션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킬레이션요법은 미국 플로리다 대학병원의 항노화 클리닉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안전한 치료법이다.

 심혈관계질환을 치료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래의 혈액과 혈관으로 되돌리는 방법 밖에 없다. 평소에 했던 행동들을 잘 생각해보고 건강에 나쁜 행동이라면 고쳐야 한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지만 너무 악화되어 있는 상태라면 킬레이션요법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킬레이션요법은 정맥주사요법으로 EDTA라는 아미노산과 각종 몸에 이로운 비타민을 정맥에 투여하는 방법으로 중금속이나 혈관에 쌓여있는 유해물질이 결합해 소변으로 배출되는 치료법이다. 수술하는 방법이 아닌 비수술적인 치료법으로도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준다.

이러한 심혈관계질환은 그 질환만으로도 위험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이번 여름을 기회로 유산소운동을 시작하는 것을 어떨까? 유산소운동을 통해 노폐물과 같은 오염물질을 땀으로 배출시키며 건강을 유지하자.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뉴욕댁’ 이진, 강렬한 변신
  • ‘뉴욕댁’ 이진, 강렬한 변신
  • 아이브 장원영, 바비인형 그 자체
  • 이다인, 고혹적인 청순美
  • 설현, 레드 드레스로 뽐낸 우아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