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아이유와 선우정아의 만남…“곡제목이 반전” 협업 이유

입력 : 2017-12-22 14:59:10 수정 : 2017-12-22 14:59: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뮤지션 선우정아가 지난 21일 오후 6시 아이유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신곡 ‘고양이’의 발매일과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두 뮤지션의 협업이 예고되어 많은 화제를 낳은 선우정아의 신곡 ‘고양이’는 12월 28일에 발매된다.

공개된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은 녹음실을 배경으로 선우정아의 디렉팅으로 아이유가 신곡 피쳐링을 녹음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선우정아의 신곡 ‘고양이’를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을 묻는 질문에 아이유는 “일단 가사가 너무 재미있었다. 처음 가사를 읽었을 때는 사람이 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하겠지만, 곡제목이 ‘고양이’라는 것이 큰 반전이다. 마치 하상욱 작가의 시처럼 위트가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또한 “이 곡은 선우정아가 아니면 누구도 쓸 수 없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디렉팅과 합이 잘 맞아 녹음이 간단하게 마무리되었다. ‘고양이’는 사계절 모두 사랑받을 수 있는 곡인 것 같다. 내 앨범 작업에 잘 시도하지 못하는 장르의 작업을 이번 기회에 함께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며 신곡 ‘고양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선우정아는 “쉽지 않은 곡인데, 아이유의 녹음이 한 시간만에 끝났다. 역시 아이유”라는 반응을 보이며 훈훈하게 화답하였다.

12월 28일 발매 예정인 신곡 ‘고양이’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은 선우정아의 공식 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