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최순득 연예인 누구?…운전기사가 9명 폭로

입력 : 2016-11-28 11:17:34 수정 : 2016-11-28 18:12: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용호 기자] 청와대 비선실세’ 최순실의 언니 최순득이 연예인들과 골프 회동을 즐긴 것으로 알려져 ‘최순득 연예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순득씨의 운전기사가 이들의 이름 일부를 언급해 이목을 끈다.

지난 26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송기석 국민의당 의원은 최순득의 운전기사로 일했던 조 모씨의 증언을 공개했다.

1997년부터 1년 동안 최순득의 벤츠를 몰았다고 알려진 조씨가 증언한 연예인들은 ㄱ씨(60대)와 인기 중견 배우 ㄴ씨(70대)·ㄱ씨(70대·여), 유명 가수 ㅎ씨(50대) 등 9명이다. 이들은 정부기관 홍보대사를 맡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조씨는 최순득씨가 라디오 진행을 맡고 있는 연예인에게는 직접 전화를 걸어 선곡 지시를 내렸을 정도로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송 의원은 "기사의 역할을 하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그런 내용들이 상당 부분 포함되어 있었다"며 "그래서 신빙성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판단을 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한 매체는 최순득 씨가 매년 김장철에 서울의 강남의 자택으로 유명 연예인들을 초대해 김치 서너 포기를 주는 대신 '김치 값' 명목으로 돈 봉투를 받아왔다고 보도했다.

국회는 오는 30일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에 최순실, 최순득, 장시호 등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cassel@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