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채무 질 나빠지기 전에 ‘개인회생제도’ 이용하면 추심·압류 부담 덜 수 있다”

입력 : 2016-02-18 12:00:00 수정 : 2016-02-17 11:02:5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감당하기 힘든 빚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한 사람의 평균 표준은 월소득 160만원대 고졸 학력의 40대 기혼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발표된 ‘개인회생절차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신청자들은 개인회생 결정 전까지 카드나 은행, 금고, 사채,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체, 미확인 금융기관 순으로 돈을 빌려 ‘돌려막기’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채무조정이 없으면 채권자의 추심과 강제집행 때문에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기 어려워 빈곤층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때문에 채무조정절차는 채무자 개인에게도 도움 되지만 거시적 관점에서는 사회 전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특히 채무 규모가 커지고 이자가 높아지는 등 채무의 질이 나빠지기 전에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추심 및 압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3년에서 5년까지 성실하게 빚을 갚으면 신용도 회복할 수 있어 유용하다.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고 싶다면 개인회생자격이나 개인회생조건, 개인회생신청절차, 개인회생신청비용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준비해야 한다. 서류 준비부터 신청까지 과정이 어렵다면 전문 법무사를 통해 진행하면 간편하다.

개인회생제도 절차는 가장 먼저 채권사의 부채증명서를 발급받아 서류 작성 후 법원으로 송달한다. 사건번호를 받으면 법원 면담을 거쳐 보정명령 및 보정권고를 받고, 보정 서류 접수 후 개시 결정, 지방법원 채권자집회일자 고지 등이 진행된다. 채무를 성실하게 변제하면 한 달 이내에 인가 결정을 받을 수 있고, 꾸준히 빚을 갚으면 면책 신청을 통해 대출 원금 및 이자를 탕감받을 수 있다.

개인회생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법무사 강두경 사무소는 무료 상담을 실시하기도 한다. 상담 내용은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 변제금 ▲개인회생자격조건 ▲개인파산절차 ▲개인파산 신청방법 ▲개인회생 기각 사유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파산비용 ▲개인회생제도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 절차 ▲개인파산면책 ▲개인파산 신청자격 ▲개인회생수임료 ▲개인회생조건 등으로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에 게재된 동영상을 통해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법무사 강두경 사무소가 진행하는 개인회생무료상담은 대표번호(02-6328-8858)로 하면 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