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주온, 역대 외화 공포시리즈 흥행 1위가 되기까지

입력 : 2015-08-30 16:21:00 수정 : 2015-08-30 16:21: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영원히 끝날 것 같지 않은 저주의 최종편 ‘주온: 더 파이널’이 ‘주온’시리즈 역대 흥행 히스토리를 공개한다.

‘주온’시리즈의 최종편 ‘주온: 더 파이널’이 역대 외화 공포영화 시리즈 흥행 1위를 기록하기까지의 전대미문 흥행 히스토리를 공개해 시선을 모은다. 영화 ‘주온: 더 파이널’은 가야코와 토시오의 저주에서 벗어나기 위한 마지막 공포의 순간을 담은 극한 공포의 최종편.

공포영화 붐을 일으키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신선한 공포를 선사해온 ‘주온’시리즈가 오는 10월 1일 최종편 ‘주온: 더 파이널’ 개봉을 앞두고 역대 ‘주온’시리즈의 흥행 기록을 되짚는다. ‘링’의 제작자 이치세 타카와 시미즈 타카시 감독에 의해 1999년 시작된 ‘주온’은 TV 시리즈로 기획되었지만 너무 무섭다는 이유로 방송불가 판정을 받았다.

이후 비디오판으로 공개되면서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까지 기존 공포영화 문법을 파괴하는 전개방식과 억울하게 죽은 원혼, 벗어날 수 없이 퍼져나가는 저주로 이전까지 접해보지 못한 신감각 공포로 입소문을 형성하기 시작한다. 그 인기에 힘입어 2003년 극장판으로 개봉한 ‘주온-극장판’이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공포영화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이어 ‘주온-극장판2’(2003), ‘주온-원혼의 부활’(2009), 그리고 ‘주온: 끝의 시작’(2014)까지 누적 관객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 'J호러'라는 새로운 장르까지 탄생시키며 공포영화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주온’시리즈의 첫 편 개봉 이후 10년 동안 국내에서 30편 가까이 되는 일본 공포영화들이 개봉돼 흥행 스코어 이상의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뿐만 아니라 역대 국내 개봉 외화 공포영화 시리즈 중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 99만, ‘데스티네이션’ 시리즈 100만, ‘인시디어스’ 시리즈 145만, ‘쏘우’ 시리즈 167만 명의 기록을 단숨에 누르며 시리즈 총 누적 관객수 187만 명이라는 최다 관객 동원을 기록했다.

드디어 선보이게 된 ‘주온’시리즈의 최종편 ‘주온: 더 파이널’은 한국인이 가장 무서운 캐릭터 1위로 꼽은 '토시오'와 '가야코'에 얽힌 저주의 비밀과 시리즈가 탄생시킨 센세이션한 공포들을 뛰어넘는 극강의 공포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역대 외화 공포영화 시리즈 흥행 1위를 기록한 ‘주온’시리즈의 최종편 ‘주온: 더 파이널’은 오는 10월 1일 개봉하여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저주의 마지막 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