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지방흡입, 안전과 전문성이 필요하다

입력 : 2015-01-16 17:53:18 수정 : 2015-01-16 17:53: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곧 올 봄을 맞이 하기 위해 겨울방학 시즌부터 몸매관리에 한창인 이들이 많다. 운동과 다이어트에 매진하는 이들은 물론 바쁜 일상 탓에 지방흡입클리닉 등을 방문해 의료기술의 도움을 얻는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다.

지방흡입의 경우 안전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된다. 따라서 자신의 체중과 키 등을 고려해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등의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형이 대중화되고 기술도 전문화되면서 병원과 의료진 선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의료진의 경력은 물론 의료기관의 수술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는 독립된 수술공간이나 모니터링 시스템, 응급구조시스템 등의 여부 등이 체크사항이다.

최근에는 수술의 안정성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방흡입 방식도환자 맞춤형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는 개인의 키, 몸무게, 피하지방량, 원하는 수술 부위는 물론 휴가 기간과 직업 등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꼼꼼하게 고려한 방식이다.

그 방법도 다양해져 퀵바비라인지방흡입, 360도 지방흡입, 하루전신지방흡입, 전신대용량지방흡입, 전신워크대용량지방흡입, NS지방흡입 등이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하창욱 원장은 “지방흡입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한 미용성형이므로 욕심을 부려 무리한 양의 지방을 뽑기보다는 자신의 체력에 맞는 적당한 양의 지방을 뽑는 것이 중요하다”며“특히 과체중의 경우 허벅지지방흡입이나 복부지방흡입을 할 때 한 번에 과다한 양의 지방을 뽑기보다는 적당한 양의 지방을 뽑아 차라리 여러번 나누어 지방흡입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설명했다.

하 원장은 이어 “사람마다 한 번에 뽑을 수 있는 지방양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수술 방식이 진행된다”며“때로는 개인적인 스케줄이 바뻐 한 번에 전신을 지방흡입 하려는 경우가 있지만 전신지방흡입의 경우 한 번에 뺄 수 있는 양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칫 무리하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어 주의를 요한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하루전신지방흡입이라는방식도 도입되고 있다. 이는 개인의 체형을 분석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부위만 선정하는 방법으로 비용적인 절감은 물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