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직장인 박 모씨(여,31)는 빈약한 가슴이 고민이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은 많은 여성들이 한번쯤 고민하는 성형수술이면서도 유방확대 수술후 부작용과 수술 자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수술을 할지 여부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풀HD내시경의 사용으로 가슴확대수술후 통증이 많이 경감이 됐고, 코헤시브겔의 촉감도 많이 부드러워지고 흉터관리가 잘 되는 것도 사실이다. 때문에 20대 초반의 여성부터 나이가 많은 여성까지 가슴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줄었다는 것이 성형외과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김선태원장은 "가슴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분야 중 하나”라며 “과거 식염수팩에서 최근 물방울 보형물까지 모양은 좀더 자연스러워지고 촉감은 좀더 부드러워졌으며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도 예전에 비해 많이 감소가 돼 전혀 없을 수는 없으나 예전에 비해 안전해 진 것은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그 이유로는 첫번째 가슴수술에 사용되는 가슴 보형물에 대한 꾸준한 기술 개발과 품질을 향상이 있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한 풀HD내시경 수술의 도입으로 충분한 시야확보가 가능해졌고 수술시 출혈이 감소돼 수술후 통증이 줄어들었으며, 유방성형 후 구형구축의 부작용도 많이 감소됐다. 여기에 경쟁업체들 간의 경쟁으로 가슴성형비용도 예전에 비해 부담이 적어진 편이다.

김선태 원장은 "가슴확대 수술전 3D 체형분석기를 통한 정확하게 가슴모양을 체크하고 수술 후 만들어질 가슴 크기나 모양에 대해 어느 정도 예측을 하고 수술을 하기 때문에 결과에 대한 분쟁이 많이 줄어들었다”며“초음파, 유방X-ray 촬영기 등의 검사를 통해 사전에 유방상태를 정밀하게 검사하고, 수술후에는 흉터 치료를 위한 색소레이저와 프락셀 등의 레이저를 사용해 꼼꼼한 흉터관리가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많은 여성들이 물방울가슴성형을 선호하는 이유는 자연스러움에 있다.실제 자연스러운 모양을 위해서는 가슴 윗 선은 슬림한 라인을 만들고, 가슴 밑 선은 볼록한 볼륨을 만들어야 하는데, 물방울 보형물은이와 같은 라인에 좀더 모양이 부합하는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에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원장은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기 위해 D앵글 물방울가슴성형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이는 풀HD내시경을 사용해 흉곽 안의 보형물이 있을 방을 듀얼플레인 방식으로 만들어주고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가슴모양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가슴수술 후에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전’이다. 전문가들은 지혈과 가슴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압박붕대와 피주머니를 몇 일 착용하는 것이 조금 귀찮더라도 수술 후 부작용 감소와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또 수술 후에는 적어도 한 달에 2번 정도는 진료를 보면서 가슴 모양을 보정속옷의 올바른 착용을 통해 잡아주는 것이 권장된다.

수술 전 가슴의 상태에 따라 절개법도 겨드랑이절개, 유륜절개, 가슴밑절개 등 선택이 달라지고, 보형물의 위치도처진가슴인지 가슴의 조직이 적어 피부가 여유가 없는 정도에 따라 유선조직 밑에 들어가는지, 근육 밑에 들어가는지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이에 오 원장은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과 수술방법은 대부분의 의사가 공유하고 있기때문에 병원마다 큰 차이가없지만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응급의료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정도의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