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헉!이런] 도둑 뇌사 사건 '갑론을박' 빨래 건조대가 흉기?

입력 : 2014-10-24 15:01:14 수정 : 2014-10-24 15:01: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른바 '도둑 뇌사 사건'의 판결을 놓고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YTN의 24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 강원도 원주에 사는 최모(20)씨는 자신의 집에 침입한 50대 김모씨를 제압하다 뇌사상태에 빠뜨린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 법원은 1심에서 최씨에게 1년 6개월을 선고, 최씨는 두 달 넘게 교도소에서 복역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YTN에 따르면 최씨는 사건이 있던 그날 입대를 앞두고 친구들과 어울리다 새벽 3시쯤 귀가했고, 2층 거실에서 서랍장을 뒤지던 김씨와 마주했다. 최씨는 격투 끝에 김씨를 잡아 경찰에 신고했으나, 최씨에게 맞은 도둑 김씨는 뇌를 다쳐 식물인간이 된 후 현재까지 깨어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흉기 없이 도주하려던 도둑을 과하게 폭행했다며 최씨를 기소했다. 특히 검찰은 몸싸움을 할 때 휘두른 알루미늄 빨래 건조대를 위험한 물건으로 판단했으며 최씨는 이에 대해 ‘놀란 상황에서 도둑을 제압하기 위한 정당방위’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의 변호인은 YTN과의 인터뷰에서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도둑을 제압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게 보통이고, 빨래건조대는 무게나 재질을 볼 때 흉기나 위험한 물건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YTN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