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영어권국가에서 다양한 경험과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서 많은 젊은이들이 워킹홀리데이를 떠나고 있다. 워킹홀리데이는 신체건강한 청년(만 18~30세)들이 상호협정을 맺은 국가간에 한해서 최장 1년 동안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여 현지 언어와 문화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멀티 비자이다.
현재 한국은 19개의 국가와 워킹홀리데이를 체결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는 국가는 호주이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타 국가에 비해 발급이 수월하다는 점이 많은 청년들을 호주로 이끌고 있지만 간혹 잘못된 정보로 혼자 준비하고 출국길에 오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호주 현지 사정을 잘 알지 못하고 미흡한 준비로 실패하고 돌아오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성공적인 호주 워킹홀리데이, 호주유학을 위한 호주유학박람회가 11월 8일(토), 9일(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4층에서 개최된다. 이어서 15일(토)에는 부산 롯데호텔 42층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호주유학 박람회에는 호주 현지 어학연수 기관, 호주 유학전문가 들이 대거 방문하며 호주생활, 호주 취업, 호주 현지 상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선배들의 특별한 세미나 및 1:1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호주유학박람회 참가자에 한해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까다로운 부분인 비자신청을 무료로 진행해주며, 어학연수 진행시 입학수속 및 현지 정착 서비스 까지 받게 될 것 이라 박람회 관계자가 밝혔다.
박람회 사전 등록자에 한해 장학혜택 제공, 입학금 면제, 호주항공권 제공 등 다양한 장학 혜택 경품 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 사전예약 및 참가혜택, 세미나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uhakev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