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케겔운동보다 쉽고 빠른 요실금 치료

입력 : 2014-09-05 09:26:07 수정 : 2014-09-05 09:41: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가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3명이 요실금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요실금이란 본인의 원치 않은 시간과 환경하에서 소변이 저절로 나오는 증상으로 사회적 또는 위생상의 문제를 일으키는 증상이다. 건강에 커다란 해를 가하진 않지만, 언제든지 소변이 샐 수 있기에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고, 심리적으로 위축감을 느끼게 된다.

요실금치료에는 케겔운동이 효과적이다. 케겔운동은 1948년 미국에서 요실금 치료 목적으로 개발 된 운동으로 처음 3초 동안 대소변을 참을 때 처럼 항문 주위 근육을 조여주고 1~2초를 쉬는 것으로 시작한다. 동작이 몸에 익은 후에는 10초 수축 10초 이완을 10회 반복하는 것이 1세트로, 하루 5세트를 진행하면 된다. 케겔운동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운동이지만 매일 꾸준히 하면 빠르면 3개월에서 늦으면 6개월이 지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케겔운동 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연 치유 운동도 있다. 미즈케어 솔루션은 복압, 염증, 괄약근 약화 등의 다양한 요인이 일어나는 요실금을 증상별로 케어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하루 5분 3주 간 꾸준히 하면 증상이 완화된다. 요실금은 물론 밑빠지는 병(골반장기탈출증) 예방과 동시에 질 내부 탄력증가 및 질 수축력 증대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미즈케어 솔루션을 진행하면 질 내부의 PH(산-알칼리)밸런스를 유지시켜 유익한 균만 활성화 되고 질 속 건강을 되찾아 주며, 청결하고 산뜻한 느낌과 동시에 각종 염증의 우려를 없애줘 악취가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비볼코리아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괄약근을 강화하는 EMG 바이오피드백을 이용한 저주파 진동치료와 천연호르몬 대체요법을 병행하기 때문에 요실금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다"며 "미즈케어솔루션은 일상생활 중 티 나지 않게 운동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다"고 말했다.

한편 미즈케어 솔루션( http://www.beriyan30.co.kr/new7/?pid=1117)은 고객감사 BIG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에게 상담만 받아도 사은품을 증정한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