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종 전기 물고기 발견… 전기어 중 가장 위험한 생물은?

입력 : 2013-09-28 02:05:41 수정 : 2013-09-28 02:05:4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스로 전기를 만들어 사용하는 신종 전기 물고기가 발견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전기 뱀장어의 전압이 가장 위험한 것으로 드러났다.

25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 대학 스카버러 캠퍼스 등 국제 연구팀은 남미 가이아나 마자루니강에서 신종 전기 물고기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아카와이오 페넥'(Akawaio penak)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물고기는 약 3000만 년 전부터 지구 상에 살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 물고기는 스스로 전기를 만드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다른 전기 물고기와 다르게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전세계적으로 전기 물고기는 각기 다른 지역에서 서식하는 전기 뱀장어, 전기 메기, 전기 가오리 등이 있다. 특히 위험한 생물은 전기 뱀장어로 650~850V의 전압을 가져 가장 위험하다.

한편, 신종 전기 물고기 발견 소식에 누리꾼들은 "신종 전기 물고기 발견, 뱀장어가 가장 무섭다니" "신종 전기 물고기 발견, 우리집 형광등 좀 켜 줘" "아픈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