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클릭! 게임 세계에도 봄이 왔네

입력 : 2008-05-08 18:09:45 수정 : 2008-05-08 18:09:4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월 신학기 축하 선물 이벤트 다채, 넥슨·넷마블 등 개학 선물 쏟아져
노스테일 ‘화이트데이’ 행사
봄 기운이 스며드는 3월이 되자 게임세상이 들썩이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열혈’ 유저들이 친구들과 삼삼오오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졌고 여기에다 연인들의 기념일 14일 화이트데이도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게임 세상도 덩달아 분주한 모습이다.

열심히 게임을 즐기면 곳곳에 숨어있는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고 신학기 선물 또는 이성 친구에게 전해줄 다양한 선물도 쏟아지니 ‘일석이조’다.

◆야호∼ 개학이다. 게임 ‘클릭’

넥슨은 히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nexon.com)와 ‘비앤비’를 앞세우고 유저들에게 행복 메신저로 나선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3월 한 달간 실시간 당첨 시스템을 도입, 결과 확인 후 해당 퀘스트 완료 시에는 게임 내 아이템이나 애플 맥북, PSP, PMP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비엔비’ 유저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일요일 밤 12시까지 ‘망치’ 아이템을 사용, 획득하는 ‘알’을 깨면 희귀한 게임 및 캐릭터 치장 아이템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라테일 ‘책가방을 꾸려랏’

오는 14일까지 매일 출석체크 도장을 찍으면 ‘BNB선물세트’(담요, 다오 및 뱄지 인형, 수첩으로 구성)가 증정된다.

CJ인터넷은 자사 내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통해 ‘새친구 사귀기’라는 컨셉트로 다채로운 개학 행사를 꾸렸다.

‘쿵야어드벤처’(www.koongyaadventure.com)는 이달말까지 게임 내 ‘에버랜드 포토존’을 설치,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나눠준다. ‘그랜드체이스’(grandchase.netmarble.net)는 12일까지 신규 유저에게 각 캐릭터별 신교복 세트를 지급하고, 경험치와 게임포인트(GP)가 2배 증가되는 여왕 보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오즈 크로니클’(game4.netmarble.net/oz)도 친구 추천을 통해 경험치가 2배로 부여되는 ‘신비한 지식의 구슬’ 아이템을 마련했다.

개학이 시작되자마자 최고의 학급을 결정하는 진검승부도 펼쳐진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텐비’(Tenvi, tenvi.pmang.com)는 27일까지 순위 쟁탈전을 벌인다. ‘텐비’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학급 등록 후 ‘학급최강전 응모 시험지’ 아이템을 모아 NPC 교장에게 반납하면 된다. 아이템의 수가 가장 많은 상위 학급에는 교실로 피자 10판이 배달된다.
‘텐비’ 학급 최강전

신학기의 필수품인 학용품 선물도 기다린다. 액토즈소프트는 ‘라테일’(www.latale.co.kr)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연필과 공책, 지우개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사한다.

꾸준히 출석하는 유저들에게도 경품이 와르르 쏟아진다. CCR의 ‘RF온라인’(www.RFonline.co.kr)은 최소 10명 이상의 길드원들이 카페에 출석해 ‘한 줄 의견’을 남기면 체력을 5000 포인트 회복시켜주는 포션을 각각 33개씩 얻을 수 있다.

◆설레는 마음, 게임서 전해볼까

‘메이플스토리’는 ‘최고 인기녀’에 응모한 여성캐릭터 가운데 남성캐릭터로부터 최다 득표한 유저에게 고급 원목 전신 거울과 침구세트, 애완용 로봇, 패션 자전거 등 여성 취향의 다양한 선물을 전해준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는 프러포즈 성공담, 연애 에피소드 등 러브스토리를 사연으로 올린 ‘프리스타일’(fs.joycity.com) 유저 가운데 5명을 선정, 화이트데이 당일 실제 꽃바구니를 배송해준다.

엔플레버가 개발한 ‘라펠즈’(www.rappelz.com)를 찾아가면 오는 20일까지 몬스터가 드롭하는 ‘화이트 데이 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 상자에는 체력(HP)과 마나(MP)를 회복시켜주는 ‘알사탕’, ‘막대사탕’, ‘지팡이 사탕’ 등 다양한 모양과 능력의 아이템으로 채워져 있다. 스태미나를 증가시켜주는 ‘장미’와 ‘백합 꽃다발’, ‘사랑의 스태미나 세이버’도 준비됐다.

이밖에 엔트웰의 ‘노스테일’(www.nostale.com)은 이성 캐릭터에 사랑 고백시 수락되면 경험치 획득량을 10% 증가시켜준다.

김수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