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설원서 즐기는 전통 설체험… 신명 절로 나네

입력 : 2013-01-29 20:39:21 수정 : 2013-01-29 20:39:2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키 리조트들 차례·윷놀이·떡메치기 등 각종 설행사 마련
곤지암 리조트에서 즐기는 윷놀이.
이번 설날은 일요일. 연휴 앞뒤로 연차를 사용하면 최대 5일까지 쉴 수 있다. 각 스키리조트들은 설날 연휴 기간 중에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스키어/보더들을 설원으로 유혹한다. 각 리조트들이 준비한 알토란 같은 행사들을 모았다.

▲ 용평리조트

용평에서는 설날을 맞아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합동 차례상 체험이 있다. 아이들에게 명절 전통을 일깨워 주는 특별한 행사로서 최근 들어 차례상이 간소화되며 잊혀져 가는 전통 차례상 차리기는 용평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학습시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군인, 경찰, 수험생에게는 2월 17일까지 신분증과 수험표를 제시하면 50%∼30% 할인혜택이 있으며,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실버슬로프에서는 주한 외국인 대상으로 제31회 외국인스키페스티벌이 펼쳐진다. 1000여명의 참가자가 알파인경기를 통해 승부보다는 고향의 향수를 달래고 각국 참가자들과 우정과 화합을 나눌 예정이다.

▲ 곤지암 리조트

리조트 빛의 광장에 설치된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죽마타기, 포구락 등 각 놀이를 즐긴 후 곤지암리조트 스탬프를 모아오면 곤지암리조트 객실이용권과 미타임패스 리프트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형 시네마 3D TV 등이 경품으로 걸려있는 이벤트도 설 명절을 맞아 도전해 볼만하다.

리조트 내 총 17곳에 설치한 곤지암리조트 ZERO 이벤트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바로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스키하우스 매표소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 3D TV는 물론 디오스 냉장고, 리프트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어 리조트에서 맞이한 설 명절을 한층 즐겁게 한다.

양지 파인리조트 떡메치기 이벤트.
▲ 양지 파인리조트


9일에는 온가족이 함께 떡메치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쪄낸 찹쌀을 함께 모인 사람들과 함께 더욱 쫀득쫀득하게 만들어 콩고물과 팥고물을 묻혀 여러 사람들과 나누어 먹는 자리를 마련한다. 떡메치기가 끝나면 우리 전통 이야기를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어낸 전통소리공연도 진행된다.

설날 당일 양지파인리조트에서는 2013년 새해 운세를 볼 수 있는 토정비결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다가 양지파인리조트와 설악파인리조트(강원도 속초)에서는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윷놀이 대항전이 펼쳐진다. 가족 대 가족의 경기로 무료숙박권, 시설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어 더욱 흥미진진하다.

▲ 엘리시안 강촌

저녁 6시에 용산역을 출발하는 ITX-청춘 스키열차를 이용하면, 퇴근 후 서울도심에서부터 직행으로 50여분만에 스키장까지 갈 수 있게 됐다.(상행선은 22:24분 리조트역 출발, 용산역 도착) 코레일과 업무제휴를 맺어 왕복 ITX-청춘열차요금 및 4시간 리프트권과 렌탈권이 묶인 상품을 3만8400원(대인기준)에 제공한다.

▲ 대명리조트

전국 9개 사업장에서 설연휴를 맞아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민속놀이체험, 가훈써주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각 리조트에서 민속놀이 체험과 가족대항전이 펼쳐진다. 델피노, 쏠비치, 변산, 단양 리조트에서는 설연휴기간 민속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지며,경주리조트에서는 가족 민속놀이 대항전이 펼쳐진다. 9일(토) 오후 5시부터 진행되며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054-778-8304)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의 대결을 펼쳐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쏠비치 리조트에서는 9일∼10일 오후 3시에 베누스광장에서 투호왕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소노펠리체는 10일 저녁 7시 디아만떼 홀에서 설 특집 가족 노래자랑을 펼친다.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양평리조트에선 새해를 맞아 9∼10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로비에서 가훈을 써준다. 경주리조트에서는 입실고객을 대상으로 프론트에서 복주머니 키포켓을 증정한다.

대명리조트의 가훈 써주기.
▲ 오크밸리


2월 9일과 2월 10일 이틀간, 골프빌리지 야외 광장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의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리고, 치어리더와 함께 하는 가족 대항 전통놀이, 직접 연을 만들어 날리기를 겨루는 연 날리기 대회도 마련된다. 연휴기간 콘도 체크인 고객에게는 복주머니를 나누어 주고, 손글씨 전문가의 새해 덕담이 담긴 캘리그라피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2월 2일 토요일에는 가수 에프엑스와 일렉트로보이즈, 소울다이브가 출연하는 인기가수 특별 콘서트가 열린다.

▲ 휘닉스파크

10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합동 차례식을 무료로 진행한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차려 입은 제주, 그리고 도포를 입은 진행자가 합동차례를 진행한다. 합동 신위를 모신 차례상에 가족 별로 절을 하고 술도 올릴 수 있으며, 행사 후에는 차례음식을 나눠먹을 수 있다. 격식을 갖춘 차례행사인 만큼 자녀들을 위한 전통예절 교육에도 좋다.

▲ 하이원리조트

10일 설날 당일 마운틴과 밸리 스키하우스, 강원랜드호텔에서 한해의 운을 점쳐 볼 수 있는 토정비결, 타로점, 가훈쓰기 등 소소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시간은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전경우 기자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