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대표적으로 운동하는 것이다. 가벼운 유산소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고 심폐기능을 향상시킨다. 엔도르핀의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 감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 다른 방법은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민들레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다양한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대표적인 자연 피로회복제다. 보통 술을 먹은 다음 날 간에 도움을 주는 숙취해소음료수나 좋은 건강보조 식품을 찾는다. 최근에는 숙취해소 음료와 간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음식들이 많아져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식품과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민들레즙의 경우 간에 좋은 성분인 콜린과 실리마린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콜린은 간장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막아 주어 담즙 분비를 촉진 하여 간경화와 여러 간질환을 막아 주는 작용을 하며, 실리마린은 항암효과 및 간의 기능 개선제 및 보호 역할을 하여 술로부터 간을 지켜준다.
지리산민들레에서는 청정지역에서 직접 토종-흰민들레를 재배하여 소비자들의 건강을 직접 챙겨주고 있다. 민들레는 흰민들레와 노란민들레가 대표적이다. 그 중 노란 민들레보다 토종 흰 민들레가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고 길가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민들레는 외래종 민들레가 대부분으로 잘 선별해서 복용해야 한다. 민들레 진액과 민들레엑기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민들레환, 민들레차도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흰민들레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충분하기 때문에 수시로 피곤함과 무기력증을 겪는 사람에게 효과가 뛰어나다. 과거부터 포공영으로 불리는 하얀민들레는 간, 위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내용이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어 민들레효능을 인정 받고 있다. 약용식물사전에서는 민들레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변을 원활하게 하며 소화불량, 변비, 황달, 천식, 자궁병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연말 술자리에 도움이 되는 지리산민들레즙! 현재 연말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어 도움이 되고 있다. 연말이라서 호주머니 사정은 좋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는 반응이다. 지리산민들레 홈페이지(www.jirisanmindlele.com)나 전화문의를 통해서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