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장혁이 극찬한 '킨제이 보고서'… 무슨 내용이길래?

입력 : 2014-01-12 20:15:58 수정 : 2014-01-12 20:15:5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진짜 사나이' 장혁이 세 번 정독했다는 '킨제이 보고서'는 어떤 내용일까.

'킨제이 보고서'는 미국 하버드대학교의 알프레드 킨제이 이학박사와 그의 동료가 만든 연구서다. 킨제이 박사는 결혼에 대한 강의를 하다가 인간의 성생활에 대한 자료가 부족함을 느끼고 직접 연구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책은 '남성의 성적 행동(1948)' , '여성의 성적 행동(1953)'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킨제이 박사는 이 책을 통해 인간의 성 생활을 적나라하게 드러내 금기시 되었던 인간의 성생활에 대해 체계적이고 분석적으로 접근해 써내 당시 베스트셀러로 오르기도 했다.

2005년에는 동명 영화로 만들어져 '테이큰'의 액션 배우리암 니슨 등 유명배우들이 출연해 킨제이가 어떻게 현실적인 성교육을 담아냈는지 보여줬다.

한편 12일 방송된 MBC '진짜 사나이'에서는 장혁의 군대 후임이 위문편지에서 "장혁이 킨제이 보고서로 성 상담을 해줬다"고 폭로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책 이미지, MBC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