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굿닥터' 주상욱, 자문교수도 극찬했다… 완벽한 수술 연기 '호평'

입력 : 2013-07-26 11:37:01 수정 : 2013-07-26 11:37:0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굿닥터’의 주인공 배우 주상욱이 첫 수술장면을 성공적으로 끝마치며 자문교수의 극찬 세례를 받았다.

이번에 공개 된 사진 속에는 강렬한 눈빛으로 수술을 집도하는 주상욱의 모습이 담겼다. 주상욱은 첫 수술씬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눈빛과 섬세한 연기로 진짜 소아외과 전문의 같은 포스를 풍기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수술을 집도하는 장면은 발음하기도 힘든 의학용어 대사를 하는 것과 동시에 표정, 동작을 실감나게 연기해야 하기 때문에 의학드라마에서도 가장 어렵다고 하는 촬영.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수술 집도 촬영에서 주상욱은 의학용어 대사를 어려움 없이 소화함과 동시에 능숙한 손동작으로 수술을 집도하는 연기를 완벽하게 보여주며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주상욱은 완벽한 수술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함께 참관을 진행하고 있던 자문의사에게 질문을 아끼지 않으며 세심한 부분까지 체크를 하는 등 의욕 넘치는 모습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압도했다는 후문.

‘굿닥터’의 자문을 맡고 있는 서울성모병원 소아외과 장혜경 교수는 “첫 수술씬 촬영이라 조금 힘들 것이라고 예상한 것과는 달리 주상욱은 살아있는 눈빛과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며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무리하는 모습을 잘 표현해냈다. 그 모습이 실제 레지던트 2~3년차 의사들 못지 않아 수술장면 부분에 관해서는 완벽한 의사 김도한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며 주상욱에 대해 호평했다.

주상욱이 완벽한 소아외과 전문의 김도한 역으로 열연을 펼칠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굿닥터’는 서번트 신드롬을 지닌 자폐증 청년이 소아외과 전문의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휴먼 메디컬드라마로 오는 8월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사진=메이딘 엔터테인먼트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