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복면가왕' 노래왕 퉁키 잡은 고추아가씨 정체는?

입력 : 2015-08-03 09:39:49 수정 : 2015-08-03 11:29: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노래왕 퉁키를 끌어내리고 새로운 여왕이 9대 가왕에 등극했다.

2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고추아가씨가 김건모의 ‘사랑이 떠나가네’, 김추자의 ‘님은 먼곳에’를 불러 노래왕 퉁키를 1표차로 이기고 새로운 가왕에 자리에 오른 것이다. 고추아가씨의 음색은 그야말로 압권이었다. 자유자재로 감정을 이입하는 테크틱은 기존의 가왕들에게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모습이다.

퉁키의 정체가 이정으로 밝혀지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수사에 착수했다. 고추아가씨의 정체를 찾기 위해 발 벗고 나선 것. 8대 가왕이었던 노래왕 퉁키는 이정 특유의 음색 때문에 쉽게 추측이 가능했고 증거들이 속속 제시되면서 금세 정체가 밝혀진 게 사실. 하지만 이번 고추아가씨는 기성 가수에게 듣던 음색이 아니라 1차 추측이 쉽게 진행되지 않고 있다. 일단 성우 이용신, 걸그룹 멜로디데이 여은, 가수 임정희 등이 언급된 것. 특히 성우 서유리는 "왜 제가 오늘 나왔는지 알겠다. '고추아가씨'의 정체는 성우 같다"며 추측을 했다. 이어 "저랑 같이 작업도 많이 하셨던 분 같다. '말하지 않아도'를 직접 불렀던 성우 이용신 같다"고 말했다. 이에 방송 끝난 뒤 이용신은 단 번에 검색 순위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은 이용신이라는 첫 번째 증거로 목소리를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음색으로 노래를 표현할 줄 아는 능력이 성우톤이라는 것이다. 가사 전달력이 명확하고 어느 순간에 도달할 때 만화 주제곡 같은 음색이 연상된다는 것이 이들이 의견. 두 번째 증거는 노래를 부를 때 가볍게 흔드는 손동작과 몸의 움직임을 꼽았다. 마이크를 잡는 손의 모양은 변화를 줄 수 있어도 자신만의 특유의 손동작과 몸동작은 변화를 주기 힘들다는 것이다. 

성우 이용신은 지난 2003년 투니버스 공채 성우로 데뷔해 애니메이션 달빛천사의 주연과 오프닝, 엔딩 삽입곡 등을 소화하는 등의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게임에선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의 여성 거너,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의 ‘아리’,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와 ‘히어로즈오브스톰’에 등장하는 고스트 ‘노바’ 등 게이머라면 알만한 캐릭터를 다수 연기했다. 만약 고추아가씨가 이용신이 맞다는 전제 하에 전문 가수가 아닌 성우가 가왕에 올랐다는 자체가 신선하게 다가온다. 그 상대가 이정이었다는 것은 가히 충격적인 ‘사건’이 아닐 수 없다. 한 인터뷰에서 이용신은 왜 가수를 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노래는 취미로 하고 싶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취미로 하는 노래 실력으로 가왕에 오를 정도라니. ‘복면가왕’에 오랜만에 숨겨진 보물이 등장했다. 앞으로 어떤 기교로 가왕 집권을 이어 나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kim@sportsworldi.com

사진=‘복면가왕’ 캡처, 온라인커뮤니티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