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국가스공사, 이민형 신임 단장 선임

입력 : 2022-11-23 19:51:04 수정 : 2022-11-23 19:51:0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자프로농구 한국가스공사(구단주 채희봉)은 23일 KBL 센터에서 제28기 제2차 임시총회를 통해 이민형 단장 선임을 완료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다. 관련 분야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통해 서류 및 면접심사를 진행, 이민형 단장을 최종 선정했다.

 

신임 이민형 단장은 용산고, 고려대를 나와 중소기업은행, 프로 나산 등에서 선수생활을 했다. 은퇴 후 삼성 코치를 시작으로 고려대 감독직을 맡으며 지도자 생활을 했다. 대학농구연맹 부회장을 역임하며 선수, 지도자, 행정가로서 경험을 쌓기도 했다.

 

이민형 단장은 스포츠 분야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율적 구단운영, 지역 스포츠계와의 소통 강화, 선수 수급 및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수단과 코치 프론트가 한마음이 되어 가스공사 최초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기존 이승 단장(한국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은 단장직을 위임하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천연가스 시장이 혼란되어 있는 국가적인 에너지 안보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천연가스 수급관리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스포츠월드>


이혜진 기자 hjlee@sportsworldi.com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