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대한산악연맹, 25일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입력 : 2022-09-21 11:31:56 수정 : 2022-09-21 11:31: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이 오는 25일 경기 이천시 설봉공원 일원에서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 이천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이천시, 이천시체육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콜핑이 공식후원하고 온누리스토어 프리미엄 생수 태초수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연맹에서 150여개 팀 5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는 3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경기 구간을 이동하며, 운행능력·산악독도·등산상식·장비점검·응급처치·기초 암벽등반·매듭법·산악안전 등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점검받을 예정이다.

 

 시상은 경기 결과에 따라 종합 1~3위와 부문별 1~3위에게 수여한다. 남녀 고등부, 대학부 우승팀과 남녀 고등부 우승팀의 지도교사에게는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부문별 순위를 합산해 종합우승을 이룬 시·도 산악연맹에는 영예의 대통령기가 주어진다.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수많은 우수 산악인을 발굴한 54년 전통의 산악종목의 유일한 대통령기 승인대회인 이번 대통령기 등산대회에 참가자가 예년보다 증가했다. 이는 다양한 연령층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는 등산 인구의 수요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등산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산악문화 조성 및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 지난해 열린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기념사진

<스포츠월드>


최원영 기자 yeong@sportsworldi.com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