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최종화 앞둔 ‘신비아파트’ 시즌4…퇴마사 정체는?

입력 : 2021-12-15 09:38:19 수정 : 2021-12-15 09:38: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민국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대망의 마지막화를 앞두고 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는 괴담 SNS에서 의뢰받은 귀신을 퇴치하던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 주변에 어느 날 막강한 힘을 가진 의문의 남자가 맴돌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큰 키와 긴 팔다리를 가진 ‘팔척귀’, 전신에 수십 개의 눈알이 달린 ‘탈안귀’ 등 무섭고 강렬한 귀신들이 매화 등장해 소름 돋는 오싹함과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특히, 16일 마지막화 방송을 앞두고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결말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공개된 최종화 예고편에서는 ‘하리’와 친구들이 잿빛 꽃가루로 사람들을 좀비로 만드는 ‘은혼귀’와 맞서는 내용이 그려졌다. 과연 ‘하리’와 친구들이 ‘은혼귀’를 퇴치하고 사람들을 구할 수 있을지, 또 비밀리에 감춰진 어둠의 퇴마사의 정체가 끝내 밝혀질지 기대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신비아파트는 매 시즌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의 경우, 지난 9월 16일 첫 방송 이후 현재까지 평균 시청률 4.86%(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로 매주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프로그램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다. 평균 점유율은 50.2%로 역대 시즌들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 7화의 경우 7-9세 남녀 타깃 시청 점유율이 85.2%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마지막화를 시청하며 ‘신비아파트 시즌4 본방사수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신비아파트 공식앱 내 ‘우리친구들’ 메뉴에 신비아파트 본방송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올리면 추첨한다.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과 재미를 예고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최종화는 16일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CJ ENM 제공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