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건강기능식품부터 반려동물 용품까지… 제약업계, 정기 구독서비스 도입 확대

입력 : 2021-12-03 01:00:00 수정 : 2021-12-02 17:05: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약품, 간편식 365MEAL 론칭
한화제약·종근당바이오 등도 합류
제약업계가 건강을 정기적으로 챙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현대약품의 ‘365MEAL’, 종근당바이오의 라비벳, 네츄럴라이프의 ‘쌩쌩구독’

정기적으로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구독경제’가 제약 분야에서도 떠오르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구독서비스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해주며 주요 수익모델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만큼, 이를 도입하는 회사가 늘어난다는 것.

제약업계에서도 건강기능식품·식사대용식·반려견 용품 등 자사 주력상품을 중심으로 구독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때가 되면 제품을 보내줄뿐 아니라 구독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우선 현대약품은 최근 식사대용 간편식 ‘365MEAL’을 론칭하며 패키지 구매 고객이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365MEAL’ 패키지는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제공된다. 스토어에서 고식이섬유 타입과 고단백질 타입, 이천쌀 타입 총 3종이 10개씩 총 30개로 구성된 ‘한 달 패키지’ 구입 시 정기구독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정기구독시 4회차부터 10회차까지, 회차에 따라 17~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제약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네츄럴라이프는 공식몰을 통해 멀티비타민 ‘얼라이브’의 정기배송 서비스 ‘쌩쌩구독’을 선보였다. 꾸준히 비타민을 섭취하기 힘든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맞춘 비타민 정기배송을 마련한 것. 이는 제품 섭취 권장 주기에 맞춰 격월로 배송해 준다. 정기배송이 가능한 비타민 제품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비타민 4종, 얼라이브 밀크씨슬 60정 등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 구독 서비스도 있다.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반려동물 유산균 최초로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에 입점했다.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