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국민가수’ 본선 진출 30인 가려졌다…‘원픽 전쟁’ 본격 서막

입력 : 2021-10-31 10:30:27 수정 : 2021-10-31 10:30: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일은 국민가수’가 본선 2라운드에 진출할 30인의 멤버들을 가려내며, 글로벌 K-POP 스타를 탄생시키기 위한 ‘원픽 전쟁’의 본격 서막이 올랐다.

 

TV CHOSUN 글로벌 K-POP 오디션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가 무려 4주 연속 지상파와 비지상파에서 송출되는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경이로운 기록 질주를 이어갔다. 여기에 ‘국민가수’ 공식 투표 앱을 통해 진행 중인 ‘대국민 응원 투표’ 유효 누적 수가 약 열흘 만에 150만 건을 기록했는가혀면, 2차로 진행 중인 ‘대국민 응원 투표’ 수가 만 하루 만에 무려 34만 표를 돌파하는 파죽지세로 대한민국을 뒤흔든 ‘국민예능’의 위풍당당 행보를 보였다.

 

무엇보다 ‘국민가수’는 치열한 마스터 예심전과 본선 1라운드 ‘국민가수전’을 통해 총 30인의 본선 2라운드 진출자를 가리며 뜨거운 열기에 화력을 더했다. 먼저 사전 인기투표 1위에 빛나는 뮤지컬 배우 ‘어른 섹시’ 고은성과 마스터 예심전 1위에 빛나는 ‘포크의 신’ 박창근, 본선 1라운드 ‘국민가수전’ TOP1을 차지한 ‘야수 보이스’ 김영흠과 매력적인 마스크의 소유자이 ‘집시 총각’ 이솔로몬, 2회 반전 엔딩의 주인공인 ‘역도 소년’ 이병찬, ‘국민가수’ 공식 패셔니스타인 ‘소울 보컬’ 김희석 등은 마스터 예심전에서부터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며 응원투표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어 부산에서 상경한 닭갈비집 알바생 ‘숯불 총각’ 김동현과 ‘울랄라세션’ 출신의 분위기 메이커 박광선, ‘먼데이키즈’ 출신인 명품 보컬리스트 임한별과 넘치는 끼를 자랑하는 ‘기타 천재’ 김성준, 또 묵직한 저음으로 늘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테너 유슬기와 ‘슈퍼스타K’ 2016 우승에 빛나는 ‘지리산 소울’ 김영근, 공황장애를 딛고 용기 있게 도전한 칠전팔기 참가자 박장현 등 일찍이 끼와 재능을 인정받은 실력파 멤버들 역시 경쟁자들을 바짝 긴장하게 하고 있다.

 

또한 살 떨리는 경쟁의 장에서 당당히 ‘여풍 파워’를 일으키는 여성 참가자들 역시 뜨거운 지지를 얻고 있다. ‘브레이브 걸스’ 원년 멤버 출신으로 ‘왕년부’에서 유일하게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 박은영과 무려 34kg을 감량한 놀라운 정신력로 감탄을 터트린 지세희, SNS 천만 뷰에 빛나는 ‘음색 깡패’ 최진솔,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매력적인 저음이 무기인 임지수 등 무대를 휘어잡는 장악력으로 다음 라운드를 기대하게 했다.

 

‘국민가수’ 공식 비주얼 라인인 13년차 아이돌 끼쟁이 박민호와 ‘국민가수’의 포문을 열며 환호를 부른 ‘국민 1번남’ 유용민, 영화 ‘라붐’ OST를 감미로운 목소리로 선사해 여성 시청자 눈에 올하트를 띄운 ‘라붐 오빠’ 이주천, 가수의 꿈을 놓지 않으며 무려 ‘쓰리잡’을 하고 있다는 고백으로 모두를 울컥하게 한 진웅은 매력적인 외모와 이를 능가하는 가창 실력으로 여심을 뒤흔들고 있다.

 

‘국민가수’ 공식 마스코트 ‘리틀 이선희’ 김유하와 깜찍한 눈웃음이 매력적인 ‘힐링 요정’ 임지민, 노래와 춤, 흥과 끼를 두루 갖춘 ‘제2의 블랙핑크’ 류영채, K-POP 스타를 꿈꾸는 국악 소녀 이소원, 될성부른 댄스 영재 최여원 등은 K-POP의 미래를 책임질 든든한 영파워 군단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끝으로 이번 ‘팀 미션’을 통해 신흥 강자들이 새롭게 주목 받으며 경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부드러운 음색으로 ‘제2의 성시경’이라 불린 조연호와 이태원에서 라면집을 운영하며 ‘직장부A’ 유일한 생존자가 된 하동연, 속이 뻥 뚫리는 일명 ‘히말라야 고음’으로 눈도장을 찍은 권민제, 대구에서 온 감성 록커 손진욱은 팀원들을 빛내면서도 자신의 개성 역시 또렷이 드러내는 명민한 팀플레이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제작진은 “30인의 참가자 모두 제각기 다른 매력과 실력을 지닌 만큼 다가올 데스매치를 포함, 남은 경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이라며 “특히 전혀 상상하지 못한 조합으로 격한 환호와 긴장을 부를 데스매치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가수’ 참가자들의 무대는 유튜브 ‘내일은 국민가수 공식 계정’을 통해 클린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민가수’는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인 ‘쿠팡’과 ‘쿠팡플레이’를 통해 2차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 중이다. 대국민 응원 투표 2차 결과는 오는 11월 4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국민가수’ 5회를 통해 발표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사진=TV조선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