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美 뉴스위크지, 이화의료원 ‘세계 최고 전문병원’ 선정

입력 : 2021-10-22 02:00:00 수정 : 2021-10-21 17:00: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아청소년과·신경과 등 3개 분야
이대목동병원(왼쪽0, 이대서울병원 전경

[정희원 기자] 이화의료원이 미국 뉴스위크지가 최근 발표한 ‘2022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 평가에서 소아청소년과 61위, 신경과 85위, 정형외과 93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뉴스위크는 데이터 회사 ‘Statista’와 제휴해 전 세계 20개국, 4만여 명의 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10개 분야에 대해 설문을 진행했다.

분야 별 순위는 의사, 보건 전문가, 병원 관리자 등 의료 종사자들의 추천점수(70%)와 평가를 위해 구성된 의료 전문가 그룹의 순위점수(30%)를 기반으로 정해졌다.

이화의료원은 특히 소아청소년과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상급종합병원 및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미숙아·신생아·발달 장애 등 각종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신생아학 ▲소아내분비학 ▲소아혈액종양학 ▲소아심장학 ▲소아신장학 ▲소아호흡기 및 알레르기학 등 세부 분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다.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미국 뉴스위크지는 의료진의 전문성, 연구 분야의 우수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격히 평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의료원이 3개 분야에서 수상하다니 정말 기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환자 중심, 센터 중심 진료로 환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주는 이화의료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