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강렬함 무기로”…킹덤 표 세계관, 이번엔 ‘눈의 왕국’이다 (종합)

입력 : 2021-10-21 15:45:00 수정 : 2021-10-21 15:41:4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룹 킹덤이 거대한 세계관을 이어갈 세 번째 시리즈 ‘눈의 왕국’ 그들만의 서사를 전한다. 

 

21일 오후 그룹 킹덤이 미니3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History Of Kingdom : Part Ⅲ. IVAN)’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킹덤은 신곡 ‘블랙 크라운(Black Crown)’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지난 7월 미니2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2. 치우’에 이어 약 3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데뷔 초부터 8개의 앨범을 미리 기획한 덕에 가능한 초고속 컴백이다. 아서는 “8개의 앨범이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며 “지난 앨범이 좋은 성과를 거둬서 더 빨리 나올 수 있었다”고 했다. 치우는 “킹덤은 초대형 퍼포먼스를 준비한다. 1, 2집보다 3집 준비 기간이 짧아서 아쉬움을 남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좋은 스태프분들 덕분에 좋은 무대를 완성한 것 같다”고 기대를 북돋웠다.

올해 2월 데뷔한 킹덤은 왕의 이름을 가진 7인의 멤버가 각자의 세계관을 가진다. 매 앨범 주인공이 되는 멤버를 정해 콘셉트를 대표한다. 이번 앨범에서는 아이반이 주인공으로 나서 ‘눈의 왕국’을 표현한다.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은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크로스오버한 에픽 댄스 팝 넘버다. ‘눈의 왕국’을 이끄는 아이반을 주인공으로 선과 악의 치열한 대결 속에서 발휘하는 투지, 그리고 불가피하게 절대 악의 힘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표현한다. 

아이반은 “4분의 영화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히며 “우리의 표정에서 준비한 것이 나온다. 강렬함과 더불어 연기하는 신들이 많다. 유심히 지켜봐 주시면 킹덤의 매력에 빠질 거다”라고 소개했다. 단은 “지난 앨범을 통해 칼과 부채를 소품으로 썼다면, 이번엔 강렬함을 무기로 신인의 패기를 더해 열심히 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킹덤’이라는 팀명에 관해서도 솔직히 답변을 했다. 그룹 킹덤 외에도 드라마, 게임,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킹덤’이 대중에게 각인되어 있기 때문이다. 멤버들은 “우리가 다른 ‘킹덤’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열심히 활동해서 살아남는다면 전세계적으로 그룹 킹덤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세계 문화를 K팝으로 해석하는 만큼, 우리만의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올 초 데뷔한 킹덤은 전작인 미니2집을 통해 글로벌한 성과를 거뒀다. 발매와 동시에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댄스 부문 1위를 기록했고, 12개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25개국 애플 뮤직 차트에 진입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카르마(KARMA)’는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에서 8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루이는 “킹덤의 세계관이 쉽고, 퍼포먼스에서도 독창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고 답했고, 무진은 “과분한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영화 같은 퍼포먼스와 음악과 우리의 훌륭한 외모도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피지컬을 빼놓을 수 없다”고 자신감 넘치는 답변을 내놨다. 이어 “슈퍼볼 하프타임쇼와 엘렌쇼, 그래미 어워즈에도 나가고 싶다”고 바랐다. 

 

새 앨범으로 돌아온 킹덤은 ‘음악방송 1위’를 목표로 삼았다. 아이반은 “지난 앨범에서 번지점프를 공약으로 했는데, 이루지 못했다”면서 “이번 앨범에서는 (1위 목표를) 꼭 이뤄서 멤버들과 테이 선배님과 번지점프를 하겠다”고 포부를 빛냈다. 이에 테이도 “같이 뛰겠다”고 공약에 동참했다. 연말 시상식을 향한 열망도 드러냈다. 멤버들은 “멋진 무대로 시상식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K팝을 이끌어가는 그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킹덤의 세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에는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을 비롯해 ‘레거시 오브 헤이트리드(Legacy of Hatred)’, ‘폴른 스타(Fallen Star)’, ‘위 아 번(We Are Burn)’, 온 에어(ON AIR)’ 등 총 7곡이 수록된다. 오늘(21일) 오후 6시 공개.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