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천호진 ‘KBS 연기대상’ 영예의 대상…‘한다다’ 15관왕 싹쓸이

입력 : 2021-01-01 09:08:54 수정 : 2021-01-01 09:14: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현정민 기자] 배우 천호진이 3년 만에 다시 대상의 영예을 안았다.

 

천호진은 12월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KBS홀에서 열린 ‘2020 KBS 연기대상’에서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2017년 ‘황금빛 내 인생’에 이어 3년 만에 다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트로피를 쥔 천호진은 “우리가 이 드라마에서 한 번 신명나게 놀아보자, 조금이라도 어려운 분들게 희망을 드려보자고 했는데 목표가 달성된 거 같아 기쁘다. 절대 제가 혼자한 게 아닌 후배들과 함께했기에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라고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어 “사람이 살다보면 행복한 순간은 찰나라고 했다. 그 찰나를 길어지게 하기 위해선 작은 것에 감사하라고 했다. 새해엔 작은 것에 감사하며 행복한 시간을 길게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한 뒤, 드라마 촬영 중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아버님이 참 재밌게 보셨다. 끝까지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 불효자로서 한 마디 올리고 싶다.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고 말해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날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2020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천호진)과 여자 최우수상(이민정), 베스트 커플상 세 팀, 작가상 등 무려 15관왕을 휩쓸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민정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어느 누군가의 한 사람의 독주가 아닌 오케스트라처럼 다 같이 하는 협주의 느낌이었다”며 “이 상은 저에게 주셨다기보다는 작품의 모슨 스태프, 감독, 배우들에게 주셨다고 생각한다. 이 영광을 ‘한 번 다녀왔습니다’ 팀에게 드리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초희·이상이,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 세 커플이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애틋한 남매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아낸 천호진, 이정은. 커플상을 받은 천호진은 “(이)정은씨한테 미안하다. 젊은 배우와 커플상을 받았으면 좋았을 텐데”라며 미안해했고 이정은도 “남매로 커플상을 받게 돼 저도 좀 그렇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실제 오빠처럼 대하며 저를 잘 받쳐줘서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민정은 “상엽씨가 베스트 남편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공을 돌렸고, 이상엽은 “‘나규’ 커플을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 베스트 커플상을 드디어 받았다”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20 KBS 연기대상’은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고려해 예년과 달리 배우 및 관객석을 운영하지 않았다. 시상식은 각자 대기 공간에 있던 배우들이 자신의 이름을 호명하면 마스크를 쓰고 무대에 나와 로봇에게 트로피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

 

▲대상=천호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최우수상=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 박인환(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베스트커플상=나나-박성훈(출사표), 정보석-이장우-진기주(오! 삼광빌라!), 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 조보아-박해진(포레스트), 이상이-이초희·천호진-이정은·이민정-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인기상=조보아(포레스트), 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

 

▲우수상=이상엽·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장우·진기주(오! 삼광빌라!), 박성훈·나나(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강은탁·이채영(비밀의 남자), 김유석(누가 뭐래도), 박하나(위험한 약속)

 

▲작가상=양희승(한 번 다녀왔습니다)

 

▲조연상=안길강(출사표), 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김선영(오! 삼광빌라!), 오윤아·오대환(한 번 다녀왔습니다)

 

▲단막극상=손숙(나들이), 이유영(연애의 흔적), 이신영(계약우정), 이한위(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신인상=서지훈(어서와, 그놈이 그놈이다), 이상이(한 번 다녀왔습니다)

 

▲청소년 연기상=문우진·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특별공로상=고(故) 송재호

 

 

 

mine04@sportsworldi.com

 

사진=‘2020 KBS 연기대상’ 방송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