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치유의 농장, 영혼을 돌보다’ 28일, 헬스메디tv 첫 방송

입력 : 2020-11-27 11:08:04 수정 : 2020-11-27 11:08:0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헬스메디tv, 오는 28일 오전11시 특집 다큐멘터리 ‘치유의 농장, 영혼을 돌보다’ 첫 방송 현대미디어계열의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가 오는 28일 특집 다큐멘터리 ‘치유의 농장, 영혼을 돌보다'를 첫 방송한다.

 

‘치유의 농장, 영혼을 돌보다'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의 ’2020년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 선정작으로, 현대 사회에 조용한 기적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치유농장(케어팜)‘을 전격 조명한다.

 

치유농장은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해 치료, 재활, 교육 및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 농장이다. 이번 다큐에서는 단순히 땅을 경작하고 먹거리를 생산하는 1차 산업을 넘어 치매 환자나 장애인, 그리고 상처받은 사람을 위로하는 치유농장의 전반을 다룬다. 

 

특히 케어팜의 선두주자라 불리는 네덜란드를 찾아가 치유농장이 국민의 쉼터로까지 각광받을 수 있었던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한 네덜란드와 비슷한 형태를 갖춘 우리나라 치유농업이 어떤 제도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알아본다. 

 

한편, ‘치유의 농장, 영혼을 돌보다'는 따뜻한 목소리로 사랑받으며 ’제47회 한국방송대상’에서 내레이션상을 수상한 배우 김영옥이 내레이션을 맡아 시청자에게 큰 위로를 건넬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신봉철 PD는 “실제 영국에서는 '코로나 우울' 해소에 치유농업을 활용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케어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마주하며 느끼는 정서적 안정감을 시청자분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1부작 특집 다큐멘터리 ‘치유의 농장, 영혼을 돌보다'는 오는 28일 토요일 오전11시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와 저녁8시10분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각각 방송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현대미디어는 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칭)과 DramaH(드라마H),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채널 ONT(오앤티),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를 운영하고 있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