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국민체육진흥공단 임원들도 코로나19 극복…급여모아 기부

입력 : 2020-09-17 09:05:44 수정 : 2020-09-17 09:09:4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권기범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지난 16일 코로나 재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들과 방역 의료진을 위해 써달라며 7750만원을 송파구에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조재기 공단 이사장,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공단 임원진이 한 마음으로 동참해 급여와 성과급을 반납하여 마련했으며 송파구와 사전협의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방역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 등에 성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 4월에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지회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직원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으며 민간 체육시설 1,500개소에 코로나확산 방지를 위한 손소독제, 살균용 스프레이 등 1억원 상당의 방역물품도 함께 지원한 바 있다.

 

조재기 공단 이사장은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위기 극복 노력에 함께하면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역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가동해 매월 본사가 위치한 지역사회(송파구 등) 전통시장을 방문, 농산물 등을 구입해 지역 복지기관에 기부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올림픽공원·스포츠센터 59개소 임대료를 최대 50% 감면(3~12월, 8억5100만원) 했으며 및 경륜장·경정·올림픽수영장 입주업체 27개소의 임대료를 전액 면제한 바 있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사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체육진흥공단 임원진 급여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과 조재기 공단 이사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좀비탐정' 임세주, 핑크 원피스 입고 하~트
  • '좀비탐정' 임세주, 핑크 원피스 입고 하~트
  • 배우 박주현, '좀비탐정' 제작발표회 눈부신 미모
  • 배우 한보름, 청순미 뿜뿜
  • 안젤리나 다닐로바, 우아한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