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반응 심상치 않다…코요태, ‘아하’로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

입력 : 2020-08-03 14:16:17 수정 : 2020-08-03 19:04: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그룹 코요태가 신곡 ‘아하(Oh my summer)’로 음원차트에서 인기를 구가 중이다.

 

코요태는 지난 2일 발매한 신곡 ‘아하’로 음원사이트 지니에서 7위, 벅스에서 4위를 기록하는 등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2일 코요태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에서 주영훈은 ‘제2의 투게더’를 목표로 신곡 ‘아하’를 만들게 됐다며 비하인드를 밝히던 도중, ‘놀면 뭐하니’의 김태호 PD와 나눈 메시지도 공개했다.

 

김태호 PD는 주영훈에게 “‘Oh my summer’ 코요태가 부르기로 했다면서요. 잘됐네요, 안 그래도 코요태가 부르면 너무 좋겠다고 했었는데, 땡큐베리감사”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코요태 멤버들은 “저희를 응원해주신 거냐”며 감격스러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신곡 ‘아하’는 최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싹쓰리의 후보 곡으로 공개된 바 있다. 방송 직후 이 곡을 코요태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시청자들의 열렬한 반응으로 이번 신곡 작업이 성사됐다. 

 

‘90년대 여름 노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아하(Oh my summer)’는 익숙한 하우스 리듬과 시원한 여름 파도 소리를 연상시키는 신스 테마가 돋보인다. 여기에 복고적인 멜로디와 지난 여름을 회상하며 그리워하는 가사까지 어우러져 그때 그 시절 댄스곡 감성을 되살린다. 

 

jkim@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레드벨벳 조이, 강렬한 레드
  • 레드벨벳 조이, 강렬한 레드
  • 보건교사로 돌아온 정유미
  • 이달의소녀 진솔, 청청패션 완벽 소화
  • 이달의 소녀 희진, 이국적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