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Maria’ 마마무 화사, 음원도 음반도 잘 나가네…초동 4만 8천장 돌파

입력 : 2020-07-06 10:44:35 수정 : 2020-07-06 18:19:5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마마무 화사가 음반 시장에서도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데뷔 첫 미니앨범 'Maria'는 초동(발매 이후 일주일간 판매량) 4만 8775장을 기록했다.

 

특히 화사는 발매 첫날에만 3만 2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했다.

 

이에 힘입어 발매 이후에는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국내 최초의 여자 솔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화사는 자신의 모든 열정을 쏟아낸 첫 미니앨범 'Maria'를 통해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콘셉트와 과감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로 우뚝 섰다. 더욱이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 지금까지도 최상위권에 머물고 있는 데 이어 음반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팬덤과 대중성을 겸비한 '퀸 화사'의 파워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Maria'는 화사의 자작곡으로, 녹록지 않은 삶이지만 애틋한 나 자신을 위해 다시 일어나 한 발 한 발 내딛자고, 너와 나를 다독여주는 곡이다. 화사만의 애정 어린 메시지가 리스너들로 하여금 공감과 위안을 건네며 감동을 주고 있다.

 

한편, 화사는 신곡 'Maria'의 컴백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RBW 제공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이선빈,'오케이 마담' 즐겁게 촬영했어요
  • 이선빈,'오케이 마담' 즐겁게 촬영했어요
  • 사랑스러움 가득한 배우 문채원
  • 예쁜 미소의 김시은
  • 미소가 아름다운 배우 장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