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에버글로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 1위

입력 : 2020-02-18 16:05:39 수정 : 2020-02-18 19:07: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 2020년 7주 차 집계기간 (2월 9일~2월 15일) 동안 에버글로우의 신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가 1,645만 뷰를 기록해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에버글로우는 6주차에 이어 1위를 유지하며 ‘슈퍼 루키’임을 입증했다. 

 

17일 기준으로 에버글로우 ‘던던’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수는 7천만 뷰를 돌파했고, ‘아디오스(Adios)’는 1억 뷰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와 관련, 케이팝 레이더 측은 “두 곡 모두 올해 중으로 1억뷰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측은 “한 아티스트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올해 들어 방탄소년단의 ‘인털루드 쉐도우(Interlude : Shadow)’ 이후 두 번째”라며 “에버글로우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7주 차의 경우 여러 아이돌의 대거 컴백 했음에도 에버글로우가 주간 차트 1위를 유지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jkim@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문가영 '시크한 매력'
  • 문가영 '시크한 매력'
  • 남지현 '순백의 여신'
  • 신예은 '시크한 매력'
  • 이민정 '사랑스러운 미소'